미래통합당 강원도당 “문재인 정부, 기어이 강원도를 버렸다”
상태바
미래통합당 강원도당 “문재인 정부, 기어이 강원도를 버렸다”
  • 황경근 기자
  • 승인 2020.08.1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정부의 2차 특별재난지역 선포 대상에서 양구군, 화천군, 인제군 제외
미래통합당 강원도당 당사(사진제공=본사 황경근 기자)
미래통합당 강원도당 당사(사진제공=본사 황경근 기자)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미래통합당 강원 도당은 14일, 논평을 통해 ‘무재인 정부, 기어이 강원도를 버렸다’고 밝혔다.

강원도당은 “지난 13일, 정부의 2차 특별재난지역 선포 대상에서 양구군, 화천군, 인제군이 제외되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1차 대상에서 전국적으로도 피해가 제일 컸던 철원만 포함되고, 2차 대상지역에는 강원도를 제외한 영호남 11개 시군만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한 것이다”고 덧붙였다.

특히, “지난 12일 문재인 대통령이 ‘시군 단위로 (특별재난지역) 여건이 안 되면, 읍면동 단위로 세부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하라’는 지시를 내리면서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대한 도민들의 기대가 한층 커졌으나, 결국 단 한 개의 읍면동도 특별재난지역으로 추가 지정되지 않았다. 강원도민을 무시하던 문재인 정권이 또다시 강원도를 우롱한 것이다”고 비판했다.

강원도당은 “예견하지 못 했던 일은 아니다. 이는 1차적으로 최문순 강원도정의 책임이다. 지난 4일 대통령 주재 시·도지사 집중호우 대처 긴급 상황점검회의에서 타 시도지사들이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건의하는 동안, 최문순 지사는 입 다물고 한 마디도 꺼내지 못했다. 스스로 돌보지 않는 자를 누가 챙겨주겠는가?”라고 반문했다.

또 “미래통합당의 합리적 지적에도 불구하고, 민주당은 우리에게 ‘피해액 공식집계가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재난을 정쟁 화한다’라고 최문순 지사를 두둔하는 논평을 냈다. 결국 양구, 화천, 인제는 피해액이 60억 원을 넘는 것으로 집계되어 요건을 갖추었음에도 불구하고, 특별재난지역에 추가되지 못 했다. 민주당은 이제 또 무슨 변명을 할 것인가?라고 덧붙였다.

이어 “정말 재난을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것이 누구인가. 대통령 영부인, 국무총리, 여당 대표 등 고위 관계자들이 매일 떠들썩하게 강원도를 찾아오지만, 정작 강원 도민을 위한 실질적인 조치에 눈 감은 문재인 정권 아닌가?”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쏟아냈다.

미래통합당은 “차분하고 실질적인 피해지역 봉사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피해 주민이 빨리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는 행정적 지원을 약속드린 바 있다”며 “강원도민과 우리당은 강원도에 대한 정부의 추가 특별재난지역 선정을 강력히 요구한다. 영부인부터 민주당 당대표까지 낯 먼저 낼 생각 말고, 제대로 된 지원부터 하기 바란다”고 강하게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