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양천문화원, 소중한 추억을 담아드려요
상태바
양천구 양천문화원, 소중한 추억을 담아드려요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0.08.1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문화원, 비디오테이프에 담긴 영상 디지털 전환 서비스 실시
변환된 영상은 usb에 담겨 구민에게 제공…추억 잊히고, 버려져
 양천구 양천문화원에서 내달 1일부터 비디오테이프 속에 담긴 영상을 디지털로 전환하는 서비스 실시한다. 사진=양천구 제공
 양천구 양천문화원에서 내달 1일부터 비디오테이프 속에 담긴 영상을 디지털로 전환하는 서비스 실시한다. 사진=양천구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양천문화원(원장 이지태)에서 내달 1일부터 비디오테이프 속에 담긴 영상을 디지털로 전환하는 서비스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영상물 재생 장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점차 대체됨에 따라, 비디오테이프 속에 담긴 결혼식·돌잔치 등 각 가정의 소중한 추억이 점차 잊히고 버려지는 경우가 많아 아쉬움을 전하는 구민들이 많았다.

 이에 따라 양천문화원에서는 디지털 변환용 연결 장비와 재생 장비를 마련, 각 가정의 비디오테이프 속 영상물을 디지털로 변환해주는 서비스를 이달 10일부터 시범운영하고 내달 1일 정식 오픈한다.

 영상 변환을 희망하는 구민은 비디오테이프와 변환된 디지털 영상을 담아갈 USB를 가지고 양천문화원에 방문해 맡기면 일주일 이내에 디지털화 작업이 완료돼 소장할 수 있다. 또한 USB등 저장매체가 없는 구민은 소정의 실비를 납부하면 구에서 USB를 제공한다.

 시범운영기간(8월 10일~8월 31일) 동안에는 문화원 회원, 강좌 수강생만을 대상으로 변환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일반 구민은 내달 1일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양천문화원의 ‘추억재생’ 서비스를 통해 구민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소중한 추억과 시간을 간직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