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의 다양한 매력 찾는 '충남 관광 홍보공모전' 진행
상태바
충남의 다양한 매력 찾는 '충남 관광 홍보공모전' 진행
  • 박웅현 기자
  • 승인 2020.08.09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까지 관광자원 홍보…사진·영상·캐릭터 접수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충남도는 9일 도내 관광명소나 먹거리, 축제 등 관광자원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충남 관광 홍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도내 풍부한 관광자원을 알리고, 지역의 매력을 다양한 시각으로 홍보하기 위해 추진한다.

주요 공모 주제는 도내 자연, 사람, 문화, 관광, 축제 등 관광자원이며 사진, 영상(UCC), 캐릭터 등 3개 부문으로 모집한다.

참여자격은 대한민국 거주자 누구나 가능하고, 1인당 사진 5점, 영상 3점, 캐릭터 2점 이내로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도 누리집 내 공모전 접수 게시판과 전자우편(contest041@gmail.com)을 통해 오는 10월 31일까지 하면 된다.

도는 참신성, 작품성, 명확성 및 홍보 활용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한 뒤 11월 중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사진, 영상, 캐릭터 3개 분야에 대상, 우수상 등 75점을 채택할 계획이며 시상 규모는 총 4470만 원이다.

선정된 작품은 추후 관광 홍보관 운영, 관광 영상 및 책자 제작 시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방침이다.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충남문화관광 누리집(https://tour.chungnam.go.kr)을 참고하거나 한국 SNS 인재개발원(☎010-2683-2182), 도 관광진흥과 국내 관광팀(☎041-635-2442)으로 문의하면 된다.

허창덕 도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충남 관광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지역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공모전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충남=박웅현 기자 seoulca19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