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응천 의원 “경춘선 상봉~마석 셔틀열차 개선대책 반영”
상태바
조응천 의원 “경춘선 상봉~마석 셔틀열차 개선대책 반영”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8.06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발표된 태릉골프장 택지사업 교통개선대책에 경춘선 열차 추가 투입 발표
경춘선 배차간격 단축에 청신호, 경춘-분당선 직결 등 질적 효율화도 함께 노력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경춘선 배차간격 단축에 청신호가 켜졌다.

6일 조응천 의원( 더불어민주당, 국토교통위원회 남양주갑)은  경춘선 배차간격 단축을 위한 ‘상봉~마석’간 셔틀열차 도입안이 태릉골프장 택지사업의 광역교통개선대책으로 반영됐다고 밝혔다.

조응천 의원 
이는 조 의원이 21대 총선에서 교통대책으로 강하게 강조했던 공약 내용이다. 

지난 4일 정부는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 방안 중 태릉골프장에 1만호의 주택을 공급하겠다고 발표하면서 교통개선대책으로 경춘선 상봉~마석 구간에 열차를 추가 투입해 출퇴근 시격을 10여분대로 단축하겠다고 밝혔다.

경춘선은 20~30분대의 긴 배차간격으로 남양주시민을 비롯한 경춘선 이용 승객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조응천 의원은 "경춘선 운영 효율화를 통해 배차간격을 단축하고, 서울 주요지점까지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도록 하여 이용객 편의성 제고와 이용객 증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야한다"고 강조해왔다.

조응천 의원은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경춘선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경춘선의 질적·양적 측면을 제고해야한다는 점을 지속적으로 문제제기해 왔다“며, ”수천억 대의 천문학적인 예산이 아닌 300억대의 예산으로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는 사업이라는 점을 들어 국토교통부를 설득해 왔다“고 강조했다.

조 의원은 ”상봉~마석 간 열차 추가 투입 이외에도 경춘-분당선 직결 등 대규모 택지조성에 따른 교통불편이 없도록 국토교통부, 대광위, 서울시 등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다양한 교통대책을 마련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