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아이돌Live, 빅톤∙오마이걸∙iKON 합동 비대면 콘서트 개최
상태바
U+아이돌Live, 빅톤∙오마이걸∙iKON 합동 비대면 콘서트 개최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8.0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아콘2’ 포스터 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아아콘2’ 포스터 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LG유플러스는 오는 8일 U+아이돌Live(라이브)를 통해 빅톤, 오마이걸, 아이콘(iKON)의 합동 비대면 콘서트 ‘아이돌라이브 아이로그U 콘서트 시즌2’를 독점 생중계한다고 5일 밝혔다.

‘아이로그U’는 인기 아이돌의 여행지 일상을 담아낸 U+아이돌Live의 자체제작 콘텐츠다. 시즌1에선 청하·SF9·몬스타엑스가 출연했다. 시즌2는 빅톤·오마이걸·아이콘(iKON)이 출연, 누적 조회수 250만회를 넘어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맞춰 ‘아아콘2’는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팬들이 사전 투표로 정한 아이템을 콘서트 중 인터뷰 주제로 사용하고, 공연 중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한다.

이번 생중계는 기존 U+아이돌Live 기능인 멤버별 멀티뷰 직캠과 더불어 3D 오디오 기술(EX-3D SOUND)을 보유한 디지소닉과 협업, 오프라인 공연이 주는 현장감을 재현했다. 현장에서 느끼는 생생함을 이용자의 손안으로 선사해 온라인 관객들의 몰입도와 즐거움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아아콘2’는 U+아이돌Live을 통해 모바일 생중계돼 어디에서나 공연을 볼 수 있다. 생중계 이후에는 VOD로 무료 시청이 가능하다. U+아이돌Live는 이용 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U+tv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IPTV용 ‘U+tv 아이돌Live’ 서비스를 실행하면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아아콘2’를 감상할 수 있다.

‘아아콘2’ 개최를 기념해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U+아이돌Live 앱에서 ‘아아콘2’ 시청 예약 및 시청 고객 대상 △현장 촬영 사인 포토(3명) △모바일 아이스크림 교환권(100명)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SNS로 ‘아아콘2’ 시청 인증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사인 포스터(15명)를 제공한다.

김민구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담당은 “U+아이돌Live에서 자체제작 콘텐츠로 처음 선보인 아이로그U가 시즌2까지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으며 성료했다”며 “아이로그U 시즌2의 마무리인 ‘아아콘2’는 언택트에 최적화된 최고의 사운드 기술이 적용된 만큼 많은 팬들이 생생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