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무·이호근 대표, 각각 애큐온 캐피탈·저축은행 연임
상태바
이중무·이호근 대표, 각각 애큐온 캐피탈·저축은행 연임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0.08.0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중무 애큐온캐피탈 대표(왼쪽)와 애큐온저축은행 이호근 대표. 사진=애큐온저축은행 제공
이중무 애큐온캐피탈 대표(왼쪽)와 이호근 애큐온저축은행 대표. 사진=애큐온저축은행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달 말 각각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양사 대표의 연임을 결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중무 애큐온캐피탈 대표와 이호근 애큐온저축은행 대표는 지난해 8월 대표이사에 취임한 이후 수출 및 내수부진에 따른 경기하강 위험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시장 불확실성 속에서도 양호한 실적과 회사 경쟁력 강화 등 성과를 인정받았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해에 이어 올 1분기에도 실적이 대폭 개선됐다. 애큐온캐피탈의 올 1분기 순이익은 IFRS 별도재무제표 기준 1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5% 늘었다. 영업수익은 666억원을 기록,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19.6%증가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1분기 순이익이 63억원으로 집계돼 전년 동기 대비 64.5% 뛰어올랐고 영업수익은 619억원으로 같은 기간 대비 20.0% 늘었다.

이중무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어려운 시기이지만, 원 애큐온 전략 아래 캐피탈과 저축은행이 함께 이 거친 파도를 성공적으로 헤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호근 대표도 “자산 4조5000억원 달성, 업계 3위 내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디지털 혁신, 리테일 금융 강화, 안정적인 리스크 관리로 목표 달성을 위해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