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짐 캐리 주연 '키딩' 놓쳐서는 안 될 이유 네 가지
상태바
왓챠, 짐 캐리 주연 '키딩' 놓쳐서는 안 될 이유 네 가지
  • 강미화 PD
  • 승인 2020.08.0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짐 캐리'만의 수만 가지 표정 연기 압권
하나의 장르로 굳어진 '미셸 공드리' 연출
상실과 아픔을 겪어본 모두가 공감할 명대사 맛집
주인공과 함께 태어나고 성장한 작품 속 감초 인형들
미국 드라마 '키딩' 스틸. 사진 제공=왓챠.
미국 드라마 '키딩' 스틸. 사진 제공=왓챠.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WATCHA)가 짐 캐리 주연, 미셸 공드리 연출로 화제인 시리즈 '키딩'을 놓쳐서는 안 될 이유 네 가지를 소개한다.

'키딩'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하는 어린이 프로그램의 마스코트지만, 비극적인 사고를 겪고 누구보다도 불행해진 주인공 제프가 쓰라린 상처를 마주해나가는 이야기를 그린 상실 공감 희비극이다. 2018년 첫 시즌 공개 후 로튼토마토 평균 신선도 지수 88%를 받는 등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이끌어낸 웰 메이드 시리즈로, 짐 캐리가 주인공 제프 역을 맡아 눈을 뗄 수 없는 열연을 펼친다.

#1. '짐 캐리'만의 수만 가지 표정 연기 압권

능청스러운 표정 연기 달인의 고유 명사가 되어 버린 짐 캐리는 이번 시리즈에서도 그 실력을 발휘한다. 어린이 프로그램 진행자일 때는 누구보다 따뜻하고 온화한 표정으로 카메라 앞에 섰다가, 상실의 아픔을 제대로 직면할 수 없는 아버지의 처연한 슬픔을 표정에 담는다. 분노로 폭발하는 모습을 보였다가 또 이내 상처 입은 어른의 모습을 보여준다. 일단 보기 시작하면, 짐 캐리 특유의 과장된 웃음과 얼굴의 주름에서조차 느껴지는 거대한 슬픔에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다.

#2. 하나의 장르로 굳어진 '미셸 공드리' 연출

이젠 하나의 장르가 된 이름이 있다. 바로 영화감독 미셸 공드리이다. '이터널 선샤인', '수면의 과학', '무드 인디고'에서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를 넘나드는 풍부한 상상력을 가감 없이 보여준 미셸 공드리는 '키딩'에서도 한껏 자신만의 세계관을 자랑한다. 동심을 자극하는 알록달록한 색감과 원테이크 촬영 기법으로 찍은 특정 에피소드는 미셸 공드리만의 색깔이 유감없이 발휘된다. 미셸 공드리 감독이 직접 디자인하고, 종이를 오리고 자른 뒤 본인 휴대전화의 타임 랩스 기능을 활용해 촬영한 오프닝 시퀀스도 놓치지 말아야 할 포인트다.

미국 드라마 '키딩' 스틸. 사진 제공=왓챠.
미국 드라마 '키딩' 스틸. 사진 제공=왓챠.

#3. 상실과 아픔을 겪어본 모두가 공감할 명대사 맛집

'키딩'의 대사 하나하나도 마음에 콕콕 박히며 긴 여운을 남긴다. "마음을 연다고 생각하지만 실은 무너져 내릴 때가 있어", "모든 고통에는 이름이 필요해", "외로운 날에 언제든 기댈 수 있는 사람이 친구야" 등의 대사가 자신의 고통을 직면하지 못하는 어른들을 위로한다.

#4. 주인공과 함께 태어나고 성장한 작품 속 감초 인형들

피클 통 폭포 마을에 사는 인형들도 '키딩'을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매력 포인트다. 삼십여 년간 전 세계의 많은 아이에게 사랑받으며 성장한 어린이 프로그램의 또 다른 주인공 헝클이말, 우쿨래리, 우주수달, 쿵쿵이, 에구머니 등은 미스터 피클스와 함께 아이들의 크고 작은 걱정들을 고민한다. 책임 프로듀서로서 인형 제작에도 참여할 수 있어 기뻤다는 짐 캐리는 "아이들에게 실수해도 괜찮다는 걸 알려주고 싶어서 실수투성이 '에구머니'(Oops)를 만들게 됐다"고 뒷이야기를 들려주기도 했다.

짐 캐리 인생 최고의 연기, 제프를 연기할 다른 배우는 상상도 못 할 정도"(GQ), "짐 캐리와 미셸 공드리가 함께 만든 훌륭한 시리즈"(NPR), "이 시리즈의 기적은 우울하면서도 진짜 감동적이라는 것, 그리고 무엇보다 진짜 재미있다는 것!"(Wall Street Journal) 등 호평과 찬사가 이어진 '키딩' 시즌 1~2는 왓챠에서만 만나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