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미국 CES 혁신상 받은 ‘모션 공기청정기’로 시장 선도
상태바
SK매직, 미국 CES 혁신상 받은 ‘모션 공기청정기’로 시장 선도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07.2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매직 '스마트 모션 공기청정기'. 사진=SK매직 제공
SK매직 '스마트 모션 공기청정기'. 사진=SK매직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SK매직은 최근 미세먼지 이슈 및 실내 공기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분석해 국내 최초로 스마트센서와 모션기술을 적용,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생활먼지의 방향을 감지해 집중 청정 할 수 있는 ‘모션 공기청정기’를 앞세워 에어케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SK매직 모션 공기청정기는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 후 제품을 회전해 오염도에 따라 풍량을 제품 스스로 조절하고 팝업기능으로 사용자 주변의 공기를 집중청정 할 수 있는 최첨단 기능을 갖췄다.

특히,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해 오염 패턴 분석 및 실외 공기 상태 정보를 수집해 스스로 최적화된 공기 정화를 진행한다. 사용자가 스마트폰 앱으로 제품 컨트롤은 물론 실내 공기질 등 각종 통계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제품 3면에서 넓은 면적의 오염된 공기를 흡입 후 정화된 깨끗한 공기를 전면으로 빠르고 멀리 내보낼 수 있는 전면집중기능도 적용해 사용자의 편익을 추가했다. 

이러한 최첨단 기술을 인정 받아 연초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0’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경쟁력도 입증했다.

SK매직은 공기청정기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 제품 라인업 강화 및 광고‧마케팅, 영업활동을 공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미 소형 평수에서 사무실까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평수의 제품을 구비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필터 성능을 업그레이드 한 제품 라인업도 선보이며 업계 최다 수준의 공기 청정기 라인업 구축을 완료했다.

SK매직 관계자는 “미세먼지, 황사 등 생활환경을 위협하는 요소들이 우리의 삶에 침투하며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며 “SK매직은 이 같은 사회적 이슈에 불안, 불편 등을 겪고 있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제품 및 서비스 수준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