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OLED 건설·가구에 접목”…오픈 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상태바
LG디스플레이 “OLED 건설·가구에 접목”…오픈 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7.27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 라이프’ 주제로 포럼 진행…새로운 비즈니스 솔루션 모색
식탁 한쪽의 투명 팝업 디스플레이와 싱크대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는 투명 윈도우 디스플레이가 구현된 스마트 키친의 모습. 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식탁 한쪽의 투명 팝업 디스플레이와 싱크대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는 투명 윈도우 디스플레이가 구현된 스마트 키친의 모습. 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LG디스플레이가 건설·가구·인테리어 업체 등 이종산업과의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OLED(유기발광다이오드)의 확장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생태계를 넓혀가기 위한 목적이다.

LG디스플레이는 이를 위해 제1회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한다. 산업간 경계를 뛰어넘어 기술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협업하는 자리다.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한다는 기치를 내걸었다.

LG디스플레이는 6월 ‘최고의 디스플레이 솔루션 기업’이라는 경영 목표를 발표한바 있다. 사업범위를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에 한정하지 않고 비즈니스 모델 관점에서 생태계 전반으로 확장하기 위한 행보에 본격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이노베이션 포럼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외부 활동을 급격히 줄이는 등 생활 습관의 변화를 반영했다. ‘집’의 의미가 더욱 커짐에 따라 ‘홈 라이프’를 주제로 진행된다. LG디스플레이는 관련 업체 및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와 비즈니스 솔루션을 찾을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는 건설·가구·인테리어 업체와 공동 업무그룹을 구성해 홈 라이프의 혁신을 위한 가구형 가전·인테리어용 빌트-인 가전·스마트 영상 가전 등 다양한 OLED 제품의 가능성에 대해 논의한다. 이를 통해 공간별 최적의 디스플레이와 서비스 컨셉을 도출키로 했다. 다양한 산업 내에서 OLED 기술을 접목하고 보다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투명 팝업 디스플레이가 설치된 스마트베드. 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투명 팝업 디스플레이가 설치된 스마트베드. 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LG디스플레이는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 OLED 쇼룸을 설치하고 가변형 TV·거울 디스플레이·투명 디스플레이·월페이퍼 등 다양한 OLED 제품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에서는 디스플레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게임, 건강, 요리, 패션 콘텐츠 등의 개발을 위한 스타트업 업체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도 개최한다.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온라인 해커톤을 통해 10개의 우수 업체 선정도 진행한다. △상금 및 개발 지원금 △기술검증 지원 △사업모델 및 제품 개발 컨설팅 △판로 개척 및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개발 기술들이 향후 상용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공동 사업화도 추진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는 “새로운 형태의 디스플레이에 적합한 콘텐츠와 운영 시스템이 뒷받침되면 제품의 활용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전성훈 LG디스플레이 사업개발담당(상무)은 “디지털 혁신 가속화에 따라 디스플레이는 기존 사용 범위를 넘어서 점점 더 많은 곳에 적용되어 갈 것”이라며 “LG디스플레이의 혁신적인 OLED 기술을 타 산업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안하고, 아이디어를 교류함으로써 새로운 사업의 기회와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해 앞으로도 오픈 이노베이션을 적극 활용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보통신기술(ICT) 전반을 취재합니다. 이동통신·반도체·디스플레이·콘텐츠 소식을 알기 쉽게 쓰겠습니다.
좌우명 : 당신을 듣다, 진실을 말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