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을 보겠다" vs "비정상 정책" 與野 행정수도 공방
상태바
"끝을 보겠다" vs "비정상 정책" 與野 행정수도 공방
  • 박지민 기자
  • 승인 2020.07.2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TF 구성키로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와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와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쏘아 올린 '행정수도 완성' 논의를 놓고 여야의 공방이 점입가경이다. 민주당은 "끝을 보겠다"며 '행정수도완성추진 TF'를 구성하겠다고 한 반면, 야권은 "정상적인 정부 정책인가"라며 반발하고 나섰다.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는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정책조정회의에서 미래통합당 일각서 행정수도 완성론에 긍정적 반응이 나온 데 대해 "통합당도 행정수도 완성 자체를 반대하지는 않는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여야가 머리를 맞대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해법을 찾아야 한다"고 했다. 이어 "행정수도 완성이 공론화된 이상 끝을 보겠다"며 우원식 의원을 단장으로 한 '행정수도완성추진 TF'를 구성해 운영하겠다고 했다. 그는 "시급한 것은 통합당과 야당이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회에 참여해 논의를 시작하는 것"이라며 "머뭇거릴 필요나 이유가 없다. 통합당의 특위 구성과 참여를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했다. 

그러나 통합당은 일부 의원들의 행정수도 완성을 검토해야 한다는 발언은 당의 공식 의견이 아니라며 일축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부동산 투기 대책이 전혀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국민 원성이 높아지고, 대통령 지지율이 급락하니 급기야 내놓은 제안이 수도를 세종시로 옮기겠다는 얘기"라며 "과연 이것을 정상적인 정부 정책으로 내놓을 수 있는 것이냐"고 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도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행정수도 완성, 물론 필요하다"면서도 "그런데 왜 하필 지금인가. 물타기와 함께 수도권과 지방을 가르고 지역감정 부추겨서 '어게인 2002' 대선판을 다시 한 번 만들어 보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