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뻔말고 FUN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상태바
강원도, 뻔말고 FUN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 황경근 기자
  • 승인 2020.07.1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없는 사회적 거리두기 NO! 즐거운 사회적 거리두기 YES!
캠페인 이미지(사진제공=강원도)
캠페인 이미지(사진제공=강원도)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도는 코로나19로 인한 장기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피로감을 느끼는 도민들을 위로하고, 여름철 자칫 느슨해지기 쉬운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 효과를 높이기 위해 ‘뻔말고 FUN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하 뻔펀한 거리두기)’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유쾌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주제로 △나의 안전한 공간(Safety Zone)에서 나만의 방식으로 즐겁게 버티는‘#ZONE버 챌린지’△긴 모자 등 개인 간 거리두기가 가능한 엉뚱한 아이템을 착용하거나 만들어 보는 ‘이 구역의  뻔펀왕은 나야!’ △양 팔 간격의 거리가 확보되는 쉽고 간단한 댄스를 배워보는 ‘함께 춰요! 뻔펀한 댄스!’ 등 건강하고 유쾌한 내용의 뻔펀한 거리두기 콘텐츠와 이벤트로 진행된다.

그 첫 시작으로 도 캐릭터 범이‧곰이와 강원소방이 함께 참여한 '해수욕장에서 즐거운 거리두기'편이 17일 오전 10시에 도 공식 유튜브 및 SNS에 업로드되며, 강원소방본부, 강원도립예술단, 강원도립극단, 강원영상위원회 등이 캠페인에 참여하여 8월 말까지 매주 유튜브와 SNS에서 다양한 뻔펀한 거리두기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전 국민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 될 예정으로 추첨을 통해 도 농특산물, 기프티콘 등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도 공식 유튜브 및 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전진표 도 대변인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해 피로감과 무력감을 겪고 있는 도민의 마음에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