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종양내과학회, 암 극복 수기 공모전 개최
상태바
대한종양내과학회, 암 극복 수기 공모전 개최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7.1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암치료 관련 경험 및 극복’ 주제로 암 극복 희망과 용기 메시지 전달
대한종양내과학회가 ‘항암치료 관련 경험 및 극복’을 주제로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대한종양내과학회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대한종양내과학회는 ‘항암치료 관련 경험 및 극복’을 주제로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현재 항암 치료 중이거나, 치료받은 경험이 있는 환우와 가족이라면 누구나 1인당 1작품씩 응모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14일까지다.

암 극복 수기 공모전은 대한종양내과학회가 주관하는 ‘항암치료 바로 알기’ 캠페인의 일환이다. 항암치료를 통해 암을 극복한 환우와 가족들의 사연을 모집 선정해 암 환우와 가족들이 치료의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공감과 위로를 전달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은 심사를 통해 11월 2일에 대한종양내과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25일 열리는 대한종양내과학회 ‘제 4회 항암치료의 날’ 행사에서 진행된다.

이번 대한종양내과학회 수기 공모전은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항암치료를 받았던 병원과 담당의 성함을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

김태원 대한종양내과학회 이사장(서울아산병원 종양내과 교수)은 “국내 암 치료 현황은 면역치료와 맞춤 치료의 발전으로 생존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암은 죽음이라는 공포에서 벗어나 항암치료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리고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암과 싸우고 있는 환우와 가족에게 이번 공모전이 희망과 용기를 더하고 극복 의지를 다지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