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심장 달았다”… 르노삼성, 더 뉴 SM6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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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심장 달았다”… 르노삼성, 더 뉴 SM6 출시
  • 성희헌 기자
  • 승인 2020.07.1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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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엔진 TCe 300·TCe 260… 부분변경 이상 변화
고객 니즈 반영해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업그레이드
르노삼성 ‘더 뉴 SM6’ 외장. 사진=르노삼성 제공
르노삼성 ‘더 뉴 SM6’ 외장. 사진=르노삼성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중형 세단 SM6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SM6’를 15일 공개했다.

2016년 출시 이후 4년 만에 선보인 더 뉴 SM6는 고객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부분변경 수준을 뛰어넘는 변화를 완성했다. 신규 파워트레인으로 주행성능을 높였으며, 리어 서스펜션을 개선해 이전 모델 대비 확연히 업그레이드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ADAS 성능도 크게 강화했다.

SM6의 외관 디자인은 더 화려해졌다. 내외장 디테일을 보강해 세련미를 강조했으며, 하이랜드 실버, 샌드 그레이, 빈티지 레드 등 신규 외장 컬러 추가로 신선한 느낌을 더했다. 특히 다이내믹 턴 시그널을 포함한 새로운 라이트 시그니처를 채택해 외관 디자인의 미적감각과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가장 크게 바뀐 부분은 엔진이다. 더 뉴 SM6에는 TCe 300과 TCe 260 두 가지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을 새롭게 적용했다.

TCe 300은 르노그룹의 고성능 브랜드 알핀(Alpine)과 르노 R.S. 모델에 탑재되는 엔진이다. 225 마력의 강력한 힘과 동급 최대 토크 30.6kg·m의 견인력 및 가속력을 보유했다. 특히 TCe 300 엔진의 최대 토크는 2000rpm에서 4800rpm에 이르는 넓은 구간에서 발휘된다. 

TCe 260은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개발한 신형 4기통 1.3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이다.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 토크 26.5kg·m(260Nm)의 성능으로 특히 실용 주행 영역인 1500~3500rpm 구간 내에서 우수한 파워와 토크를 발휘한다. 연비는 13.6km/L(16/17인치 타이어 기준)로 국산 가솔린 중형세단 가운데 가장 좋은 수준을 유지한다.

TCe 300과 TCe 260 두 가지 엔진에는 변속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동력을 전달하는 게트락의 7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된다.

르노삼성 ‘더 뉴 SM6’ 내장. 사진=르노삼성 제공
르노삼성 ‘더 뉴 SM6’ 내장. 사진=르노삼성 제공

더 뉴 SM6는 전 트림에 걸쳐 LED PURE VISION 헤드램프를 기본 적용하는 등 감각적인 라이트 시그니처를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일부 국산 대형 고급세단 및 수입 프리미엄 브랜드에 적용되는 ‘LED 매트릭스 비전’ 헤드램프를 동급 최초로 선보인다. 

국내 중형 세단 고객들이 중요시하는 승차감도 놓치지 않았다. 프런트와 리어 댐퍼에 MVS(모듈러 밸브 시스템)를 적용해 감쇠력을 부드럽게 제어한다. 뿐만 아니라 리어 서스펜션에 대용량 하이드로 부시를 적용해 노면 진동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MVS와 하이드로 부시의 정교한 조화로 유럽 감각의 예리한 핸들링 성능은 물론, 안락한 승차감까지 경험할 수 있다.

더 뉴 SM6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미적감각과 첨단기술을 조화롭게 담아냈다. 앰비언트 라이트를 센터콘솔 사이드와 컵홀더까지 확대 적용해 안락한 분위기를 조성했고, 동급 최고수준의 10.25인치 TFT 클러스터와 9.3인치 이지 커넥트로 첨단 공간을 완성했다. 

특히 9.3인치 이지 커넥트는 통신형 T맵을 적용한 동급 최초 세로형 디스 플레이로서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한 사용자를 배려했다. 시인성 좋은 스크린 실면적 사이즈는 272㎠로 동급 최대다. 

THE NEW SM6 가격은 TCe 260 △SE 트림 2450만원 △SE Plus 트림 2681만원 △LE 트림 2896만원 △RE트림 3112만원 △프리미에르 3265만원, TCe 300 △LE 트림 3073만원 △프리미에르 3422만원, LPe △SE 트림 2401만원 △SE Plus 2631만원 △LE트림 2847만원 △RE 트림 3049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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