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덕소초, 다산프로젝트 학습터 개관
상태바
남양주 덕소초, 다산프로젝트 학습터 개관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7.1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고장 남양주, 다산 정약용에 대한 꿈을 키워요!
남양주를 빛낸 인물 정약용 학습과 연계한 다산 프로젝트 학습터 개관
다산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다산 정약용 선생의 삶과 업적 이해, 다산의 얼이 숨 쉬는 남양주에 대해 자긍심을 갖을 수 있는 기회 제공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덕소초등학교(교장 이상호)는 학생들이 남양주를 빛낸 인물 다산 정약용의 삶과 업적을 이해하고 우리 고장 남양주에 대한 자긍심을 갖도록 교육하기 위해 다산 프로젝트 학습터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다산 프로젝트 학습터는 정약용의 생애를 알 수 있는 ‘1 전시물’과 다산의 주요 서적을 알아볼 수 있는 ‘2 전시물’, 마지막으로 다산의 발명품 거중기를 알아보는 ‘3 전시물’로 구성되어 있다.

덕소초등학교는 지난 2019년부터 경기도교육청 지정 혁신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3학년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산 프로젝트 학습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우리 고장 남양주를 빛낸의 인물 다산 정약용에 대한 다양한 교육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상호 교장은 “이번 다산 프로젝트 학습관 개관을 계기로  학생들이 다산 정약용에 대한 삶과 업적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본교 학생들이 다산의 얼이 숨 쉬는 우리 고장 남양주에 대해 바로 알고 자긍심을 갖을 수 있도록 다산 유적지 체험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일본 히로시마한국교육원과 맺은 학생국제교류 사업과도 공유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