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농업기술센터, 농업대학 첫 신입생 모집 실시
상태바
인천농업기술센터, 농업대학 첫 신입생 모집 실시
  • 김양훈 기자
  • 승인 2020.07.09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인머스켓과정 개설, 오는 7월13일부터 17일까지 접수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준상)는 인천농업의 특화발전에 기여할 미래농업 핵심인재 발굴·육성 프로젝트인 인천농업대학을 오는 8월에 개교한다.

첫 신입생은 7월 13일부터 17일까지 40명 모집할 예정으로 신청자격은 인천 관내에 거주하는 농업인 또는 농업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생 선발은 서류전형으로 영농종사여부, 센터 교육이수실적, 영농작목 등을 심사하여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신소득 창출을 위한 샤인머스켓 포도과정으로 오는 8월 10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주 1회씩 총 13회에 걸쳐 이론과 현장실습 교육 등이 병행 실시된다. 다만 코로나19 상황 및 농업기술센터 청사이전에 따라 교육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교육희망자는 인천광역시청 홈페이지 온라인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 하거나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박준상 인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인천농업대학은 최근 기후변화, 식생 등 농업환경변화에 따른 최신 농업기술교육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농업·농촌발전과 농업평생교육 체계구축으로 농업교육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마련했으며 농업에 종사하고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실용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인력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