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새벽 의원 소집령 "부동산 계약서 다 들고 오라"
상태바
민주당, 새벽 의원 소집령 "부동산 계약서 다 들고 오라"
  • 조민교 기자
  • 승인 2020.07.07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26일 오후 의원총회에 참석, 총회 시작 전 통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26일 오후 의원총회에 참석, 총회 시작 전 통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민교 기자]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의 '반포 대신 청주' 해프닝 이후 여론이 급격히 악화되자 더불어민주당이 7일 새벽 소속 의원들을 대상으로 부동산 소유실태 전수조사에 들어갔다. 앞서 민주당은 4.15 총선 전 후보자들로부터 실거주 1주택을 제외하고 2년 내 모두 매각하겠다는 서약서를 받은 바 있다. 하지만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다 부동산 민심이 갑작스레 악화되자 다급히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보인다. 

김남국 민주당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당이 의원들이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 현황을 확인하고 있다"며 "오늘 아침 5시 50분엔가 (전화로) 부동산 계약서를 들고 오라고 했다. 제 소유(집이) 아닌데 들고 가야하느냐고 (물었더니) 다 들고 오라고 했다"고 전했다.

이어 김 의원은 "(당이 부동산 소유실태) 전수조사에 들어간 상황으로 아직 내려진 지침은 없지만 다주택,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 정리해야 된다는 건 분명하다"며 "(매각) 기간과 관련해선 좀 더 당내에서 토론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부동산을) 당장 팔 수 있으면 파는 게 맞다. 국민들 마음은 2년이 아니라 당장 한두 달도 기다리기 어려울 정도로 부동산정책에 대해서 긴급함을 요구하고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