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넷플릭스 콘텐츠로 ‘한국의 美’ 알려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넷플릭스 콘텐츠로 ‘한국의 美’ 알려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7.0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홍보 영상 익스플로어 코리아 공개
익스플로어 코리아(Explore Korea) 영상 중 한 장면. 사진=넷플릭스 제공
익스플로어 코리아(Explore Korea) 영상 중 한 장면. 사진=넷플릭스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한국관광공사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를 활용해 익스플로어 코리아(Explore Korea)를 7일 공개했다.

영상엔 한국의 고유한 미(美)가 넷플릭스의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활용해 표현됐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날 공식 유튜브 채널에 이 같은 영상을 게재했다. 한국의 과거와 현재, 역사와 문화, 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한 모습이 조명됐다.

‘킹덤’을 통해 조선 시대 전통 의복이 소개 됐다. ‘범인은 바로 너!’와 좋아하면 울리는‘ 등 넷플릭스와 한국 창작자들이 함께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도 다수 포함됐다.

이 외에도 ‘셰프의 테이블’, ‘길 위의 셰프들: 아시아’, ‘필이 좋은 여행, 한입만!’,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P.S. 여전히 널 사랑해’ 등 한국의 다채로운 문화와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는 해외 오리지널 작품도 등장한다.

한국관광공사는 “향후 해당 영상을 본사와 해외지사가 운영하는 소셜 미디어 채널에 업로드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적극 홍보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한국 홍보 영상에 등장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보다 쉽게 찾아 즐길 수 있도록 검색 컬렉션도 공개했다. 검색 컬렉션이란 넷플릭스가 스트리밍하고 있는 콘텐츠들을 내용이나 특징에 따라 하나로 묶어 제공하는 것을 뜻한다. 넷플릭스 검색창에 ‘Explore Korea’ 입력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드라마, 영화, 예능 등 다양한 장르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에 담긴 한국의 아름다움을 함께 조명할 특별한 기회가 마련돼 매우 뜻깊다”면서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널리 알리고, 전 세계인들이 한국의 미를 넷플릭스에서 즐길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보통신기술(ICT) 전반을 취재합니다. 이동통신·반도체·디스플레이·콘텐츠 소식을 알기 쉽게 쓰겠습니다.
좌우명 : 당신을 듣다, 진실을 말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