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은진의 건강 칼럼] 가슴성형, 전문성·안전성 ‘중요’…“가슴수술가격만 보면 낭패”
상태바
[양은진의 건강 칼럼] 가슴성형, 전문성·안전성 ‘중요’…“가슴수술가격만 보면 낭패”
  • 양은진 아이디성형외과 원장
  • 승인 2020.07.0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은진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양은진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매일일보] 가슴성형 시 가슴수술가격만 보고 병원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자칫 부작용이나 사고로 연결되기 쉽다. 가슴성형을 진행하려면 안전을 지향하는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가슴성형을 희망하는 일부의 환자들이 병원 선택의 기준을 가슴수술가격으로 정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가슴성형은 전신만취가 동반되기 때문에 단순 가슴수술가격이나 가슴성형후기 등을 토대로 병원을 선택하면 낭패를 보기 쉽다.

가슴성형은 가슴지방이식 가슴성형과 가슴보형물종류를 삽입하는 방법으로 크게 나누어진다. 일반적으로 확장성과 가슴보형물종류 다양화로 보형물을 통한 가슴성형이 많이 진행되는 편이다.

보형물을 통한 가슴성형은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본인의 체형적 특징을 고려하지 않고 무리하게 큰 사이즈의 보형물을 삽입하면 인위적인 느낌이 강하고 자연스럽지 않은 모양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성을 갖춘 성형외과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성형외과에서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으로 인기가 높은 가슴보형물종류는 모티바가슴성형이다. 모티바가슴성형은 기존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과 유사한 형태로 중력에 따라 자연스러운 물방울 모양의 가슴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60도 어떤 방향에서도 동일한 두께와 안장력을 통해 내구성이 높으며 과거 보형물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작은 절개 수술을 통해서도 가슴성형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보형물을 통한 가슴성형은 가슴보형물종류를 신체에 삽입하는 방식으로 전문성이 확보된 병원에서 수술 받는 것이 안전하다.

대표적으로 아이디병원은 가슴성형 시 전문성 및 환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체선율감’(體線率感)이라는 아이덴티티도 선포하고 id뷰티핏 가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id뷰티핏 가슴센터는 체형 대비 최대 사이즈 보형물을 넣는 것은 물론 같은 체형, 같은 가슴보형물을 삽입하더라도 더 볼륨감 있어 보이는 방법을 연구했다. 피부 타입, 탄력도, 신경선의 위치를 분석하고, 피부와 근육 조직 사이에 최대 공간을 확보해 보형물을 삽입한다.

가슴성형은 전신 마취가 동반되기 때문에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를 포함해 책임케어까지 확인해보는 것이 유리하다.

아이디성형외과는 수술 직후 회복실로 이동하기 전까지 병원에 상주하는 마취과 전문의가 일차적인 케어를 진행한다. 마취과 전문의는 마취에서 깨는 환자의 호흡과 심박수 등을 체크한다.

회복실 이동 후에는 회복실 간호사가 1대1로 책임케어를 진행해 혹시 발생할 수 있는 감염이나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한다.

단순 가슴수술가격이나 가슴성형후기를 통해 가슴성형 병원을 선택하면 전문성이나 안정성을 놓칠 수 있는 만큼 해당 부분을 사전에 확인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