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의 중수부’ 서울국세청 조사4국 직원들 수뢰 의혹
상태바
‘국세청의 중수부’ 서울국세청 조사4국 직원들 수뢰 의혹
  • 김승윤 기자
  • 승인 2013.04.24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 혐의 포착 수사 중

[매일일보]최근 서울지방국세청 직원들을 뇌물수수 혐의로 대거 입건한 바 있는 경찰이 ‘국세청의 중앙수사부’로 불리는 서울국세청 조사4국 직원의 뇌물수수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24일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서울국세청 조사4국 소속 6급 조사관 A씨가 이전 부서 근무 당시 세무조사에서 편의를 제공하는 대가로 기업체로부터 금품 수천만원을 받은 정황을 포착,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최근 A씨를 불러 조사했으며 계좌 입출금 내역을 토대로 금품 거래에 대가성이 있는지, 직무와 관련된 금품 수수였는지 등을 살펴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관련 혐의를 부인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청 관계자는 “아직 수사 초기 단계로 A씨의 혐의나 받은 돈의 액수 등 구체적인 내용은 밝힐 수 없다”며 “지난번 적발한 서울국세청 조사국 팀원들의 뇌물수수 사건과는 패턴이 다르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국세청 조사4국은 대규모 기획 비리, 대기업 총수 세무 비리 등에 대한 심층조사를 담당해 ‘국세청의 중수부’로 불린다.

경찰은 앞서 서울국세청 조사국 소속 전·현직 직원 9명이 세무조사와 관련해 뇌물을 받고 이를 서로 나눠 가진 혐의를 포착, 1명을 구속하고 6명을 불구속 입건했으며 2명은 기관통보 조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