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통합당에 "윤석열 탄압금지 결의안 공동제출하자"
상태바
안철수, 통합당에 "윤석열 탄압금지 결의안 공동제출하자"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6.2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 총장 향해 "버티시라" 메시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여권 일각의 사퇴 공세와 관련, 윤석열 탄압금지 결의안을 공동으로 제출하는 등 야권의 공동 대응을 제안했다.

안 대표는 2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여당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목표는 한명숙 구하기가 아니라 윤석열 찍어내기"라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라는 애완견을 들이기 전에 윤석열 검찰이라는 맹견에 입마개를 씌우려는 뻔한 수순"이라고 했다. 이어 "저는 이미 지난 4.15 총선과정에서 ‘민주당이 선거에서 승리한다면 가장 먼저 윤 검찰총장을 끌어내리기 위해 온갖 공작과 술수를 동원할 것이다’라고 예상한 바 있다"며 "지금 그 예상대로 흘러가고 있다. 감추고 싶은 현 정권의 비리를 덮기 위해서, 윤 총장에 대한 공세는 매우 집요하고 야비하게 진행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윤 총장에 대한 핍박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특히 안 대표는 야권의 공동 대응을 제안했다. 그는 "양심적인 범야권의 뜻을 모아 윤 총장 탄압금지와 법무부 장관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촉구하는 국회 결의안을 공동제출하자"고 했다. 또 윤 총장을 향해서는 "'살아있는 권력에도 엄중하라'는 현 대통령의 당부를 끝까지 지키는 총장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다만 안 대표는 "최근 국민의당의 노선과 정체성에 대해 야권연대와 결부 시켜 앞서가거나 확대해석하는 사례가 있다"며 "국민의당은 제3의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개혁노선을 흔들림 없이 지킬 것이고, 야권의 생산적인 혁신 경쟁을 선도해 야권 전체의 파이를 키워나갈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