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한성수 교수 ‘한국정보처리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상태바
강원대 한성수 교수 ‘한국정보처리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 황경근 기자
  • 승인 2020.06.1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자유전공학부(삼척) 한성수 교수가 5월 29일부터 30일까지 열린 ‘2020년도 온라인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자유전공학부 한성수 교수
자유전공학부 한성수 교수

한성수 교수는 ‘블루투스 비콘을 사용한 고객 관리와 결제 플랫폼 서비스’라는 주제로 논문을 발표해, 2020년 제 53회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 학술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논문으로 인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성수 교수의 논문은 근거리 무선통신 블루투스 비콘 기술을 사용하여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온라인 쇼핑몰과 같이 쉬운 고객 관리와 결제가 가능한 플랫폼 서비스를 설계했다.

한성수 교수는 한국정보처리학회와 한국융합학회 학술이사 등 활발한 학술활동을 해 오고 있으며, 현재 ‘희망미래포럼’ 공동 대표를 맡고 있다.

한편 한국정보처리학회는 1만 8,000명이 넘는 회원과 350개 이상의 대학, 산업체 및 유관기관을 회원기관으로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학회로 1993년 학회를 설립한 이래 매년 봄과 가을 2회에 걸쳐 전국 규모의 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으며, 이번 53회 춘계학술발표대회는 COVID-19 사태로 인한 감염 확산에 대비해 부득이 비대면 논문 발표인 온라인 학술대회로 개최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