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KEIT, 정부 R&D 성공기업 지원 강화
상태바
기보‧KEIT, 정부 R&D 성공기업 지원 강화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06.1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기술 R&D 성공과제 사업화지원 MOU’ 체결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정부의 연구개발(R&D) 과제 성공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이 강화된다. 

기술보증기금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산업기술 R&D 성공과제의 사업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간 중소기업 기술사업화의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자금부족이 지적돼왔다. 이에 기보는 정부 R&D 연구관리 전문기관인 KEIT와 금융지원체계를 구축했다. R&D 과제 성공기업의 사업화 촉진을 위한 금융지원을 강화하고 평가시스템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KEIT는 정부 R&D과제 성공기업을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추천기업에 대해 R&D 사업화보증을 지원한다. 지원과정에서 기보는 스마트평가시스템(KIBOT), 특허자동평가시스템(KPAS) 등을 활용해 평가를 신속하게 진행하고, 보증비율, 보증료 등을 우대한다. 

양 기관은 R&D 수행기업 정보 공유 플랫폼 구축을 통해 정부 R&D 성공과제 정보와 기보의 지원 정보를 상호 공유한다. R&D 관련 특허의 기술거래 가능성 및 가치평가를 위해 KPAS 공동활용 방안도 마련한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KEIT와의 협약을 계기로 우수한 기술개발 경험과 사업성을 보유한 유망스타트업을 조기에 발굴하고 보다 신속하게 R&D금융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