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밀키트 3개 브랜드 ‘피코크’로 통합
상태바
이마트, 밀키트 3개 브랜드 ‘피코크’로 통합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6.1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이미지 각인하고 상품력 강화 위한 전략
올해 이마트 밀키트 매출 전년 대비 48% 증가
피코크 밀키트. 사진=이마트 제공.
피코크 밀키트. 사진=이마트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이마트는 3개로 나뉘어 운영했던 밀키트 브랜드를 피코크로 통합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존 이마트에서 개발해 판매하던 밀키트 상품은 2017년 ‘채소밥상’부터 ‘저스트잇’, ‘피코크’ 3개 브랜드로 나뉘어져 있었다.

이마트는 3개 브랜드의 밀키트 상품을 전부 피코크로 통합해 상품 개발 및 운영에 나선다. 앞으로 출시하는 밀키트 상품은 전부 피코크 라인업으로 출시하며 상품 수 역시 올해 안에 현재의 2배인 약 4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마트가 이처럼 밀키트 라인업을 통합한 이유는 급속도로 확대되는 밀키트 시장 속에서 소비자들에게 ‘피코크 밀키트’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상품력을 강화해 밀키트 매출 확대에 나서기 위함이다.

올해 들어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소비자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밥 수요가 크게 늘었다. 요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밀키트 시장은 급속도로 팽창하고 있다. 실제, 올해 1~5월 이마트 밀키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8% 증가했다.

이에 이마트는 밀키트 라인업 통합을 기념해 ‘피코크 밀키트 페스티벌’ 행사를 선보인다.

다음 달 1일까지 피코크 밀키트 전 품목 총 20개를 행사카드로 구매 시 20% 할인해준다. 특히 이마트e카드로 결제 시에는 40%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이마트 앱으로 가입이 가능한 피코크 전용 멤버십 ‘피코크 클럽’ 회원들에게는 ‘피코크 밀푀유나베’와 ‘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 2개 품목을 50%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 행사카드 할인과 쿠폰 할인은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와 함께 오는 23일에는 밀키트 신상품 3종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상품은 ‘피코크 샤브샤브 재료’, ‘피코크 된장찌개 재료’, ‘피코크 순두부찌개 재료’다.

밀키트 수요 확대를 위해 ‘밀키트 인증샷 챌린지’ 이벤트도 준비했다. 피코크 밀키트를 맛보고 인증샷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를 SNS에 올리면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1만 원 상당의 ‘밀키트 상품 교환권’을 제공하며, 우수 참여자에 대해서는 추가 혜택도 증정한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