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쉽게, 싸게, 재미있게 만드는 마케팅 동영상'
상태바
[신간] '쉽게, 싸게, 재미있게 만드는 마케팅 동영상'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0.06.18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이 책은 마케팅 동영상을 만드는 사람 중 ‘무엇을 어떻게 만들까’를 처음으로 고민하는 사람을 위한 책이다.

광고주라 불리는 기업 대표와 마케팅, 광고, 홍보 관련 담당자의 마케팅 기획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가 제안하는 제작 견적을 낮추는 방법은 단가를 저렴하게 책정하는 것이 아니다. 불필요한 부분들을 없애 견적이 자연스럽게 줄게 한다. 기존의 제작 방법에서 어떻게 하면 비싼 추가 비용 없이 시청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지를 함께 탐구한다.

저자가 제안하는 탐구의 여정은 5단계로 이루어진다. 1부와 2부에서는 왜 마케팅에 동영상을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고, 3부에서는 실질적인 동영상 제작법을 알려준다. 이 책의 핵심이다.

4부와 5부는 동영상을 제작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팁이다. 저자는 1부에서 3부까지는 차례대로, 4부와 5부는 순서와 관계없이 읽을 것을 권한다.

지은이 연희승은 성공회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겸임교수이자 광고대행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다. 아카데미예술대학교 영화영상학과에서 연출을 세부 전공으로 예술학 석사학위를 받았고, 서강대학교 영상대학원에서 영상예술 전공으로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미국 할리우드 방송국 E! Entertainment에서 연출부로 시작해 독립영화감독으로 활동했다. 한국으로 돌아와 영화제 프로그래머와 심사위원으로 역임했다. 주요 관심사는 동영상 제작 교육이며, 전문가가 아니어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영상 메시지 전달 방법을 공부하고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