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성준의 건강 칼럼] “주사·수술 부담된다면”… 슈링크, 리프팅 효과 대안책 ‘부상’
상태바
[윤성준의 건강 칼럼] “주사·수술 부담된다면”… 슈링크, 리프팅 효과 대안책 ‘부상’
  • 윤성준 아이디뷰플 쁘띠센터 원장
  • 승인 2020.06.16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성준 아이디뷰플 쁘띠센터 원장.
윤성준 아이디뷰플 쁘띠센터 원장.

[매일일보] 늘어진 피부에 대한 고민으로 성형외과나 피부과 등을 찾는 이들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피부 탄력 감소가 노안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외모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졌다는 방증으로 풀이된다.

일반적으로 탄력 개선 및 얼굴리프팅은 주사 시술이나 수술을 통해 진행되지만, 부담을 느끼는 환자들에게는 레이저 시술을 권장하기도 한다.

이 중 슈링크는 레이저 리프팅 시술의 대표격으로 볼 수 있다. 슈링크는 피부 손상을 줄이고 근막층(SMAS)에 정확하고 강한 초음파를 1.5~4.5mm 깊이에 투입해 탄력을 높이는 방식이다.

일생생활이 즉각적으로 가능하고 3단계 초음파(HIFU)를 통해 피부 탄력 증진이 이뤄지며 울쎄라나 써마지 등의 레이저 리프팅 시술과 비교해 가격이 합리적이라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통증도 다른 시술과 비교해 거의 없고 30분 내외로 빠르게 시술도 가능하다.

슈링크효과는 열 손상의 기울기에 따라 다양한 콜라겐을 생성하는 방식으로 손상 부분이 재생되면서 피부 당김 효과가 나타난다. 슈링크효과는 4~12주 안에 직·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

즉각적인 슈링크효과를 희망한다면 에어젯과 슈링크를 함께 시술도 가능하다. 즉각적인 리프팅과 콜라겐 재생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에어젯과 윤곽라인을 살려준 슈링크가 시너지효과를 발휘해 뚜렷하고 확실한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즉 슈링크는 상대적으로 빠르게 나타나는 슈링크효과와 저렴한 슈링크가격 등을 이유로 인기를 끌고 있다.

다만 슈링크효과는 집도의 시술 방법이나 경력에 따라 차이가 발생해 시술 병원 선택 시 경험이 풍부한 곳을 찾는 것이 현명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슈링크300샷을 시술해도 집도의가 정확히 필요한 부위에 슈링크를 조사하지 못하면 제대로 된 효과를 끌어내기 어렵다.

슈링크300샷 등의 슈링크가격정보가 병원 선택 기준이 되는 것을 피해하는 이유다.

슈링크효과를 최대치로 끌어내기 위해선 슈링크300샷, 400샷 등 피부 상태에 맞춤 적합도와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슈링크 정품 여부 등도 따져보는 것이 좋다. 인근 주변과 비교해 슈링크300샷이나 슈링크가격이 지나치게 저렴하다면 이러한 부분을 포괄적으로 살펴보는 것을 추천한다.

요컨대 슈링크효과를 100% 보기 위해선 전문의를 통해 피부 맞춤형 샷수를 조사하고 피부 해부학적 지식을 갖춘 의료진을 통해 슈링크를 받아야 안전하고 만족도도 높을 수 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