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정강정책특위 시동 “산업화·민주화 균형 맞출 것”
상태바
통합당 정강정책특위 시동 “산업화·민주화 균형 맞출 것”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0.06.1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위서 당명 변경도 논의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미래통합당이 15일 정강정책개정특별위원회를 출범시키며 정강정책에서 산업화와 민주화 간 균형을 맞추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산업화 가치에 기울었던 한국 보수의 변화가 예상된다. 

통합당은 이날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열고 ‘정강정책개정특별위원회’ 인선을 의결했다. 특위는 김병민 비대위원이 위원장을 맡고 15명의 위원이 참여한다. 특위는 ‘미래와의 동행’과 ‘국민과의 동행’ 두 분과로 나뉜다.

‘미래와의 동행’ 분과에는 △윤주경 의원 △박수영 의원 △김천식 전 통일부 차관 △신범철 한국국가전략연구원 외교·안보센터장 △이창근 전 여의도연구원 부원장 △이지현 공유정치연구소장 △김천식 이화여대 북한학과 초빙교수 △이창근 하남시 조직위원장 △이재영 통합당 서울 강동구 조직위원장 △김보람 전 한국당 대변인이 참여할 예정이다. ‘미래와의 동행’ 분과는 총 8명 중 절반이 45세 미만 인사로 구성돼 청년 이슈에 대응하는 정강정책을 만들 계획이다.

‘국민과의 동행’ 분과에는 △김웅 의원 △이종성 의원 △이동환 한국당 고양시 조직위원장 △박성연 서울시 광진구의회 의원 △김소양 서울특별시의회 의원 △천하람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 조직위원장 △정현호 내일을위한오늘 대표 등 7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장애인, 근로자 등 사회 약자를 위한 당 정강정책을 만들 계획이다. 앞서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위원장으로 취임하며 ‘약자와의 동행’을 구호로 내세운 바 있다.

배준영 비대위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우리당이 국민의 시대요구를 반영하지 못한다는 자성의 목소리가 있었고, 당이 나아가야 할 정체성과 시대변화를 새롭게 담아야 한다는 판단으로 특위를 구성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위에서 당명이나 로고 색 등을 바꿔야 할지 말지 결정하라는 요청도 있었다. 특위에서 못 다룰 이유는 없다고 본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