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NA' MV 유튜브 10억 뷰…한국 보이그룹 최초
상태바
방탄소년단, 'DNA' MV 유튜브 10억 뷰…한국 보이그룹 최초
  • 강미화 PD
  • 승인 2020.06.0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방탄소년단 'DMA' 뮤직비디오 유튜브 화면 갈무리.
사진=방탄소년단 'DMA' 뮤직비디오 유튜브 화면 갈무리.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이 'DNA'로 첫 유튜브 10억 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DNA'(디엔에이) 뮤직비디오는 1일 오전 2시 20분께 유튜브 조회 수 10억 건을 넘었다. 오후 3시 기준으로는 조회 수 10억 374만여 건을 기록 중이다.

'DNA'는 2017년 9월 18일 발표된 방탄소년단 미니앨범 'LOVE YOURSELF 承 HER'(러브 유어셀프 승(承) 허) 타이틀곡으로 뮤직비디오는 'DNA'에 새겨진 운명적 상대를 찾아냈다는 내용의 가사를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 다채로운 색감으로 표현했다.

'DNA'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일 만에 1억 뷰를 돌파한 데 이어 지난 2018년 9월에는 5억 뷰 기록도 넘었으며 오늘(1일) 뮤직비디오가 발표된 지 2년8개월여 만에 10억 뷰 기록에 도달했다.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0억 뷰를 돌파하기는 'DNA'가 처음이다. 또한 한국 보이그룹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0억 뷰를 기록한 것도 최초이다.

방탄소년단은 이 밖에도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와 'FAKE LOVE'(페이크 러브) 7억뷰, '불타오르네'(FIRE)·'MIC Drop'(마이크 드롭)리믹스·'IDOL'(아이돌) 6억뷰, '쩔어'·'피 땀 눈물' 5억 뷰, 'Save ME'(세이브 미)·'Not Today'(낫 투데이) 4억 뷰 등 총 23편의 억대 뷰 뮤직비디오를 갖고 있다.

앞서 2012년 12월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한국 가수 중 처음으로 유튜브 10억 뷰를 달성했다. 이어 걸그룹 블랙핑크의 '뚜두뚜두'가 지난해 11월 한국 아이돌 그룹으로서는 최초로 10억 뷰 고지를 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