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소방차 설치용 ‘기립형 안전 경고등’ 기부
상태바
캐딜락, 소방차 설치용 ‘기립형 안전 경고등’ 기부
  • 성희헌 기자
  • 승인 2020.06.0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관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처우 향상 위한 사회공헌활동
캐딜락이 긴급 출동용 소방차에 설치하는 기립형 안전 경고등 세트를 청주서부소방서에 기부했다. 사진=캐딜락코리아 제공
캐딜락이 긴급 출동용 소방차에 설치하는 기립형 안전 경고등 세트를 청주서부소방서에 기부했다. 사진=캐딜락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캐딜락이 소방관을 위한 ‘CADILLAC X HERO’ 캠페인의 일환으로 긴급 출동용 소방차에 설치하는 ‘기립형 안전 경고등’ 세트를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청주서부소방서에 기부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국내 일부 소방관에 대한 열악한 처우 문제의식에서 시작, 인식 개선 및 실질적 지원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의미로 지난해 11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캐딜락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차량용 소화기 및 구급함 세트를 브랜드 복합 문화공간 ‘캐딜락하우스서울’ 및 전국 전시장에서 판매하고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소방안전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이번에 기부를 결정한 기립형 안전 경고등 세트는 현재까지 캠페인 관련 물품 판매 수익금으로 제작됐다. 양방향 유도등과 기립형 안전 경고등으로 구성된 기부 물품은 긴급한 소방 현장 출동 시 소방차 주변 시민들이 더 안전하게 이동하도록 직관적인 시그널을 보냄으로써 직접 주변을 정리해야 하는 소방관들의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특별 제작된 기립형 안전 경고등 총 두 세트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한 청주서부소방서에 전달됐고 긴급 출동이 잦은 대형 소방차에 장착됐다.

이외에도 캐딜락은 소방관에 대한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가 담긴 액자 및 ‘우리의 영웅, 내가 생각하는 소방관의 모습’의 주제로 진행된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작품집을 전달하며 소방관들의 영웅적 노고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다방면의 활동을 통해 사회공헌활동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