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일 경기도의원, ‘경기도 신청사 건설본부장’과 정담회 개최
상태바
김진일 경기도의원, ‘경기도 신청사 건설본부장’과 정담회 개최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0.05.30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신청사, 에너지 세이빙 기술이 집약된 랜드마크 건물 될 것”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진일 의원은 29일 경기도 건설본부 윤성진 본부장

김진일 의원, ‘경기도 건설본부장’과 정담회 개최 (제공=경기도의회)
김진일 의원, ‘경기도 건설본부장’과 정담회 개최 (제공=경기도의회)

 및 관계공무원과 경기도 신청사 건립공사 관련 정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정담회에서 윤성진 본부장은 “친환경 제로에너지 건축을 지향하는 경기도 신청사는 열, 빛, 소리, 공기 환경개선으로 실내 쾌적성을 극대화하고, 친환경 인증자재(자원순환, 유해물질 저감, 저탄소 자재 등)을 사용할 계획이다”라고 건립계획을 설명했다.

이어 “태양광스마트벤치, 태양광파고라 등 태양광을 이용한 휴게시설을 도입하고, 우수 및 중수 재활용으로 친환경 주요부분들을 법적기준 이상으로 계획해 녹색건축 최우수 등급을 달성한다”는 내용을 보고했다.

이에 김진일 의원은 “국내 대형 에너지 건축물에 비해서 상당히 우수한 에너지 절감기술이 적용되어있는 만큼 경기도 신청사가 에너지 세이빙 기술의 랜드마크 건물이 될 것임을 자부할 수 있다”며 “신청사가 가성비가 뛰어난 건축물로서 예산 절감과 에너지효율의 극대화를 통해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세계적인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어 “물론 친환경을 최우선으로 하되, 지나친 태양광 설비는 자칫 건축물 본연의 용도와 심미적인 기능을 다소 해칠 수 있기에 다양한 디자인과 방안을 통해 이를 개선할 필요가 있으며, 이와 함께 최근 발생한 코로나사태와 같은 감염병 사태예방을 위해서라도 건물 사용자의 건강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에 윤 본부장은 “경기도 신청사가 친환경 제로에너지 건축물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당부한 사항에 대해서도 다방면으로 검토 및 논의를 실시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