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6천만원 상당 연구비 지원 학술연구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거래소, 6천만원 상당 연구비 지원 학술연구지원사업 추진
  • 황인욱 기자
  • 승인 2020.05.2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논문 최우수상 800만원 및 우수상 500만원 각각 지급
여의도 한국거래소 전경. 사진=연합뉴스
여의도 한국거래소 전경.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황인욱 기자] 한국거래소는 29일 증권‧파생상품에 대한 연구‧개발을 장려하고, 학계 및 금융업계의 관심을 높여 증권‧파생상품시장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20년도 KRX 증권‧파생상품 학술연구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국내 자본시장에 대한 학술 진흥과 실용적 연구 강화를 위해 과제공모 및 재정지원 방식으로 시행된다.

특히, 전문가들의 연구의욕 고취와 연구결과의 질적수준 제고를 위해 총액 6100만원의 연구비 지원과 우수논문상을 포상한다.

우선, 연구의 실용성 강화를 위해 연구비와 상금을 최대 1800만원까지 지원한다. 연구비는 거래소가 선정한 우선 지원과제에 대해 1000만원, 일반 지원과제에 대해 500만원을 각각 지급한다.

우수논문상 상금은 최우수상 800만원, 우수상 500만원 및 장려상 300만원을 각각 지급한다.

지원자격은 증권‧파생상품 관련 학회 회원, 금융업계 종사자, 연구원, 석‧박사, 대학생, 기타 금융 전문가 등이고 지원분야는 국내 증권‧파생상품 및 시장 발전과 관련된 연구다. 결과보고는 논문 문서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거래소 홈페이지 및 증권‧파생상품 연구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업공고 내용을 참조하면 된다.

담당업무 : 금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