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총 상금 2500만원 규모 ‘제1회 게임인라이프 공모전’ 개최
상태바
넷마블문화재단, 총 상금 2500만원 규모 ‘제1회 게임인라이프 공모전’ 개최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0.05.2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으로 삶의 가치 발견하거나 변화한 사례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은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제1회 게임인라이프 공모전’을 전국민 대상으로 실시한다. 사진=넷마블문화재단 제공
넷마블문화재단은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제1회 게임인라이프 공모전’을 전국민 대상으로 실시한다. 사진=넷마블문화재단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제1회 게임인라이프 공모전’을 전국민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게임인라이프’는 게임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한 이용자들의 사연을 작품으로 모집해 시상하는 공모전으로,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이 주는 다양한 가치를 이용자들의 실제 경험을 통해 발견하고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특별 기획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주제는 △게임을 통해 가족, 친구, 동료들과 쌓은 소중한 추억 △게임을 통해 다른 사람과 소통했던 사례 △게임이 자신의 미래 진로에 영향을 준 사례 △게임에서 새로운 인연을 맺은 사례 △게임으로 편견을 극복하거나 가치관이 변화한 사례 등 게임으로 삶에 변화를 경험했다면 뭐든지 가능하다.

응모 작품은 수필, 영상, 카드 뉴스, 사진, 웹툰 등 다양한 형태로 받으며, 접수는 오는 6월 8일부터 8월 7일까지, 게임인라이프 공모전 사무국을 통해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넷마블문화재단 이사장상(1명) 500만원, 대표상(1명) 300만원, 최우수상(5명) 100만원, 우수상(10명) 50만원, 장려상(20명) 30만원으로 총 상금 2500만원이 걸려있다.

수상작은 창의성, 완성도, 진정성, 활용 가능성 등 자체 기준에 따라 각 분야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결정되며, 오는 9월 발표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이를 위해 게임인라이프 공모전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을 오픈했다.

홈페이지는 공모전 안내뿐만 아니라, 출품작을 전시하는 공간으로도 활용되며,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계획이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에 앞장서 온 넷마블이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시작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삶 속의 다양한 게임 이야기를 발굴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높다고 본다”며 “넷마블문화재단은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사례들이 전파되고 이를 통해 건강한 게임 문화가 자리잡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