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민 "윤미향 논란, 양정숙과는 상황 달라"
상태바
박주민 "윤미향 논란, 양정숙과는 상황 달라"
  • 박지민 기자
  • 승인 2020.05.2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오전 전남 목포시 목포신항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초선 당선인들의 세월호 추모행사에 앞서 박주민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8일 오전 전남 목포시 목포신항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초선 당선인들의 세월호 추모행사에 앞서 박주민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21일 윤미향(전 정의기억연대 이사장) 민주당 당선인 논란과 관련해 "양정숙 당선인은 개인 문제일 뿐이고 이번 문제는 윤미향 당선인 개인 문제이기도 시민 단체 문제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박 최고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당이 양 당선인을 즉각 제명한 것과 달리 윤 당선인 문제에는 개입하지 않는 이유에 대한 질문을 받고 "양정숙 당선인의 경우에 개인 문제일 뿐이었지만 이번 문제는 윤미향 당선인 문제이기도 하고 정의연이란 외부 시민단체문제기도 하기 때문이다"고 답했다. 이어 "그런 부분 때문에 뭔가 보다 정확한 사실관계가 나온 뒤에 여러 가지 행동을 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한 것이다"며 "자칫 잘못하면 정의연 또는 정의연이 해왔던 활동들 전부가 매도당할 우려가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박 최고의원은 전날 실시된 정의연 압수수색과 관련해서는 "고소고발이 들어와서 관련된 수사를 진행하는 건 당연하다"면서도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정의연이 외부 감사를 받겠다고 밝혔고 여러 정부부처가 점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뤄졌다"고 했다. 그러면서 "수사는 가장 강력한 국가의 작용이다 보니항상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돼야 하는 것이 대원칙 중 하나인데 급격히 진행되면 정부 부처 자체적 진단이라든지 외부 공익 감사 의미 자체가 없어져버릴 수도 있다"고 했다. 다만 검찰의 압수수색이 형사적 판단 외에 다른 요소가 개입됐을 가능성에 대해서는 "그렇게 말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일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