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지도부 침묵속 김해영만 "윤미향 의혹 심각"
상태바
與 지도부 침묵속 김해영만 "윤미향 의혹 심각"
  • 박지민 기자
  • 승인 2020.05.20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최고위원이 4월 2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최고위원이 4월 2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20일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미향(정의기억연대 전 이사장) 당선인의 논란에 대해 침묵을 지켰다. 유일하게 김해영 최고위원만이 "사안을 심각하게 보는 국민들이 많아지고 있다. 신속히 진상을 파악해 결과에 따른 적합한 판단과 조치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당선인 의혹과 관련해 이 사안을 심각히 보는 국민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며 "검찰 수사 결과를 기다릴 게 아니라 신속히 진상 파악을 해 결과에 따른 적합한 판단과 조치가 필요하다"고 했다. 이어 "윤 당선인이 과거 개인계좌로 받은 기부금에 대해서는 거래 내역을 공개하고 사용 내역을 검증할 필요가 있다"며 "기부금 의혹이 국민적 관심사가 된 만큼 의혹을 조속히 해소하기 위해서 진상을 파악하기 위한 윤 당선인의 성실한 협조를 당부한다"고 했다.

앞서 김 최고위원은 정의연 운영 및 회계 부정 의혹이 제기됐을 당시에도 지도부 내 처음으로 "정의연과 윤 당선인의 기부금 사용내역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고 소신 발언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