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향 옹호하던 민주당, 눈덩이 의혹에 '입 다물었다'
상태바
윤미향 옹호하던 민주당, 눈덩이 의혹에 '입 다물었다'
  • 박지민 기자
  • 승인 2020.05.19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당선인.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당선인.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윤미향(전 정의기억연대 이사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을 둘러싼 각종 의혹에도 윤 당선인을 옹호하던 민주당이 추가 의혹이 눈덩이처럼 불어나자 침묵했다. 윤 당선인 거취에 대한 당 지도부의 결단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온다. 

박성준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19일 오전 당 원내대책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당 내에서 윤 당선인과 관련된 이야기가 있었냐는 질문을 받고 "전혀 이야기되지 않았다"며 "윤 당선인 관련 이야기는 원내에서는 이야기하지 않고 당에서 입장을 정리하기로 했다"고 답했다. 이어 "일단 당에서는 어떤 계획도 없다. 언론에서 제기된 문제를 주시하고 있다. 정의기억연대(정의연)과 윤 당선인의 입장을 좀 더 지켜봐야 한다"며 "더 드릴 말씀이 사실 없다"고 했다.

반면, 당의 태도에도 당내 일각에선 윤 당선인에 대한 조치가 이뤄져야 한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왔다. 이날 박용진 민주당 의원은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민주당 지도부가 책임 있는 태도를 보여주는 수 밖에 없다"고 했다. 또 전날 당원 게시판에는 "윤미향과 더불어 폭망할 것인가. 살 수 있는 길은 하루라도 빨리 손절하는 것", "왜 윤미향을 두둔하나. 당 차원의 진상조사 즉각 실시하라" 등의 항의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