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의회, 제238회 임시회 4일간 열려
상태바
마포구의회, 제238회 임시회 4일간 열려
  • 심기성 기자
  • 승인 2020.05.19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우진 5분 자유발언, 김종선・이민석・이홍민・장덕준 의원 등 구정질문
각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안건 심사, 21일 3차 본회의서 처리
마포구의회가 18일 제23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1일까지 4일간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사진=마포구의회 제공
마포구의회가 18일 제23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1일까지 4일간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사진=마포구의회 제공

[매일일보 심기성 기자] 마포구의회(의장 이필례)가 18일 제23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1일까지 4일간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구정질문과 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심사한다.

 회기 첫날인 18일 1차 본회의를 열어 △제238회 마포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마포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 출석요구의 건 등을 처리했고, 채우진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했다.

 19일 2차 본회의에서는 김종선 이민석 이홍민 장덕준 의원이 구정의 전반 또는 특정 분야를 대상으로 구정질문을 실시한다.

 20일에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을 포함한 각종 안건을 심사한다. 의회운영위원회는 △ 마포구의회 청소년 의회체험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마포구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을, 행정건설위원회는 △마포구 1회용품 사용 저감 지원 조례안 등을, 복지도시위원회는 △마포구 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 △마포구 지진방재에 관한 조례안 △마포구 지진피해 시설물 위험도 평가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마포구 사전재해영향성검토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폐지조례안 △마포구 기후변화 대응에 관한 조례안 등을 다룰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1일에는 3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을 의결하고 제238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필례 의장은 “코로나19의 재확산 및 장기화 가능성이 우려되는 상황이지만 모두가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하고 하루빨리 건강한 모습으로 정상적인 삶을 되찾을 수 있길 희망한다”며 “이번 임시회에서 실시하는 구정질문을 통해 구정에 대한 문제점을 제기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과 대안을 제시해 지역 발전과 구민 행복을 위한 정책이 펼쳐 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