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여름” 시즌 한정 메뉴로 소비자 입맛 공략 나선 커피 전문점
상태바
“벌써 여름” 시즌 한정 메뉴로 소비자 입맛 공략 나선 커피 전문점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5.1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숭아·자두·망고·코코넛 등 여름철 인기과일 활용
이색 토핑으로 돌아온 여름 시즌 스테디셀러 빙수
커피 전문점이 이른 더위에 여름 한정 시즌 지난해 인기 있던 메뉴를 재출시하거나 색다른 빙수 메뉴를 내놓고 있다. 진=각 사 제공.
커피 전문점이 이른 더위에 여름 한정 시즌 지난해 인기 있던 메뉴를 재출시하거나 색다른 빙수 메뉴를 내놓고 있다. 진=각 사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평년보다 이른 무더위가 예고되면서 카페업계의 여름 시즌 한정 메뉴 출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기상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3월의 경우 1973년 이후 두 번째로 높은 평균 기온을 기록했으며, 5월부터 7월까지의 날씨 전망도 대체로 평년보다 더울 것으로 예상했다.

이 같은 이른 더위의 시작으로 인해 여름 한정 메뉴들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해 인기 있던 메뉴를 재출시하거나 여름 시즌 한정으로 색다른 빙수 메뉴를 내놓는 등 카페업계의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이른 더위의 영향으로 관련 한정 메뉴 출시가 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날씨의 영향 외에도 최근 장기화한 실내 생활로 답답함을 해소해주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큼한 음료, 시원한 빙수를 찾는 사람들이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빽다방은 여름 시즌 한정 메뉴로 ‘완전자두’와 ‘완전복숭아’ 시리즈 4종을 재출시했다. 지난해 빽다방의 ‘완전주스’ 시리즈는 약 150만 잔 판매되는 등 폭염으로 인해 주스 음료들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완전자두’와 ‘완전복숭아’는 과육을 갈아 만들어 입 안 가득 풍부하게 감도는 상큼달콤한 과일 맛을 즐길 수 있다. 진한 과일 베이스에 탄산이 추가된 ‘자두에이드’와 ‘복숭아에이드’를 취향대로 골라 마셔도 좋다.

레트로 음료 2종도 재출시했다. 단호박의 달콤함을 담은 ‘단호박식혜’와 블렌더를 사용해 더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를 지닌 ‘미숫가루’도 여름 시즌 동안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가 다음 달 8일까지 선보이는 ‘코코넛 화이트 콜드브루’는 고소한 코코넛과 정성스레 내린 콜드브루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료로, 열대 과일인 코코넛으로 만든 달콤하고 부드러운 크림 폼과 깔끔하게 올라오는 콜드브루의 감칠맛이 특징이다. 블랙 와플칩 쿠키를 통째로 갈아 만들어 디저트와 음료를 함께 먹는 듯한 느낌을 주는 ‘블랙 와플칩 크림 프라푸치노’와 은은한 블랙 티에 쫀득한 식감의 젤리와 복숭아의 풍미를 가득 담은 ‘피치 젤리 아이스티’도 출시했다.

공차코리아는 매년 봄·여름 시즌마다 선보이는 망고 시리즈에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요구르트를 접목한 다양한 한정 메뉴를 선보였다. 그중 여름을 한 발 일찍 즐기기 위한 시원한 크러쉬 2종이 눈길을 끈다. ‘요구르트 쥬얼리 망고 크러쉬’는 망고와 요구르트의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크러쉬와 어우러져 시원함을 선사하며, ‘망고 트로피컬 하트 크러쉬’는 망고, 패션후르츠로 만든 열대과일 베이스를 사용해 망고의 맛을 더욱 진하게 담았다.

파스쿠찌는 이국적인 과일을 활용한 다양한 맛의 여름 시즌 한정 빙수 4종을 내놨다. 이번 신제품은 포멜로(청자몽)·자두·망고 등 다양한 과일을 사용해 청량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자두베리 구슬 빙수’·‘청자몽 리얼 빙수’·‘애플망고 듬뿍 빙수’·‘인절미 팥빙수’로 구성됐다. 빙수 4종은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 해피오더 앱을 통해서도 배달 주문이 가능하다.

투썸플레이스는 올여름을 겨냥한 빙수 4종을 출시했다. ‘스페니쉬 라떼 케이크 빙수’는 우유 얼음 위에 스페니쉬 연유 라떼를 얹고, 달고나 조각과 티라미수 케이크를 듬뿍 올린 프리미엄 빙수다. 또한 상큼 달콤한 요거 베리 프라페를 올린 ‘요거 베리 케이크 빙수’와 여름철 베스트셀링 메뉴 ‘오리지널 팥빙수’, ‘망고빙수’도 시즌 한정으로 선보였다.

카페 드롭탑도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시그니처 빙수 ‘아이스탑’ 6종을 출시했다. 시그니처 빙수 아이스탑은 매년 고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다.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달고나·콘치즈·흑당 등 신규 빙수 3종과 기존 스테디셀러 빙수를 리뉴얼한 3종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의 ‘아이스탑’은 지난해와 같은 가격을 유지하면서도 젤라또·인절미·달고나·마시멜로 등 토핑의 양을 20% 늘린 것이 특징이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