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중소 패션 파트너사와 ‘상생 나눔 박람회’ 개최
상태바
롯데百, 중소 패션 파트너사와 ‘상생 나눔 박람회’ 개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5.1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별 주요 6개 거점, 총 63개 파트너사 124개 브랜드 참여
20일부터 24일까지 파트너사와 함께 하는 박람회 행사 진행
참여 협력사에 특별 마진·상품대금 조기지급 등 3大 혜택 제공
롯데백화점이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중소 패션 파트너사와 함께 '상생 나눔 박람회'를 연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백화점이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중소 패션 파트너사와 함께 '상생 나눔 박람회'를 연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롯데백화점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중소 패션 파트너사와 함께 ‘상생 나눔 박람회’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들에 힘을 보태주겠다는 취지다. 이번에 참여하는 파트너사는 중소 패션기업으로 구성, 2020 봄·여름 신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이월 물량을 높은 할인율에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는 전국 주요 6개 거점 점포인 롯데백화점 본점, 노원점, 인천터미널점, 부산점, 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과 아울렛 수완점 행사장에서 열린다. 본점은 9층 행사장에서 나들이 시즌에 어울리는 스포츠 의류·슈즈와 아웃도어 행사 상품을 선보인다. 캐주얼 신발 ‘크록스’는 이월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슬립온 1만 원, 샌들 1만3900원 등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스포츠웨어 브랜드 ‘엘레쎄’는 1+1 이벤트로 역시즌 상품인 숏다운을 7만9000원에, 티셔츠를 1만9900원에 판매한다. ‘K2’와 ‘아이더’는 이월 상품을 30~70%, ‘네파‘는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본점과 노원점에서는 ‘페라가모’·‘톰포드’·‘스와로브스키’ 등 총 67개 브랜드 선글라스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국산 선글라스 브랜드 ‘베디베로’는 신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인천터미널점은 5층 문화홀에서 여성복·주방용품·구두·수영복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시니어 여성복 브랜드 ‘리본’의 캐쥬얼 점퍼는 정상가 대비 65% 할인된 가격인 7만 원에 판매한다.

부산 본점은 지하1층 행사장에서 남성·여성·골프의류와 주방가전 등 다양한 행사 상품을 선보인다. 여성의류 브랜드 ‘이새’는 봄여름 시즌에 인기가 많은 린넨과 인견 등 소재의 블라우스, 원피스를 3만·5만·7만 원 균일가로 선보인다. 인기 주방식기 브랜드인 ‘실리트’는 진열상품을 최대 70% 할인하고, ‘WMF’는 독일제 상품을 60~70% 할인 판매한다.

롯데아울렛 수완점은 재택근무를 끝내고 회사로 출근하는 직장인의 여름 패션을 책임질 쉬즈미스, 리스트의 2020 봄·여름 시즌 블라우스·원피스 등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초여름 시즌부터 입기 좋은 블라우스는 1만9000원부터, 원피스는 2만9000원대부터 준비됐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은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1층에 마련된 특설행사장에서 ‘아디다스 상생 대바자’를 진행한다. ‘아디다스’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기준 최소 60%에서 최대 80% 할인한다. 1만·2만·3만 원 균일가로 티셔츠·반바지·트레이닝복 등이 준비돼 있어 야외 레저 활동에 적합한 새 여름 운동복을 장만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상생과 나눔을 테마로 하는 박람회인 만큼 참여하는 중소 파트너사에게 3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백화점 파트너사의 경우 이번 박람회에서 판매되는 상품에 기존 마진보다 최대 50% 낮은 마진율을 특별 적용했다. 낮아진 마진율만큼 입점 협력사에 이익이 돌아가게 한다는 설명이다.

파트너사들의 자금 운용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달 행사기간 내 판매된 상품 대금 지급일도 20일 앞당겨 다음달 10일까지 지급한다.

또 자금 운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파트너사에게는 동반성장 기금을 지원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진행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000억 원의 동반성장 기금 중 지원을 요청하는 파트너사별로 최대 4억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동반성장 기금은 파트너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과 경영 안정 지원을 위해 협력회사가 저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도록 조성한 기금이다.

이재옥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장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파트너사의 재고 소진 및 현금 유동성 확보 차원에서 이번 상생 박람회를 기획했다”며 “롯데백화점은 지역 사회와 더불어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는 굳건한 상생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