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제주항공, 실적 부진 지속…투자하향”
상태바
미래에셋대우 “제주항공, 실적 부진 지속…투자하향”
  • 전유정 기자
  • 승인 2020.05.1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주항공
사진=제주항공

[매일일보 전유정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12일 제주항공에 대해 코로나19 영향이 계속돼 2분기까지 노선 재개가 불투명한 상태라며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낮추고 목표주가를 제시하지 않았다.
 

제주항공은 올해 1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2292억원과 영업손실 65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보다 매출은 41.7% 줄고 영업이익은 적자로 돌아선 것이다.
 
류제현 연구원은 “1~2월 선전으로 평균 단가 하락폭이 최악은 면한 것으로 보지만 항공수요 악화와 국내선, 국제선 탑승률 하락하면서 가동률이 급락했다”며 “유가가 하락했으나 시차 영향으로 효과가 제한적이었고 휴직 등 비용절감 효과도 거의 나타나지 않았다”고 했다.
 
아울러 2분기에도 코로나19 영향은 계속 될 것으로 전망됐다. 류 연구원은 “국내선과 국제선 수송량은 전년 동기 대비 39.9%, 81.3%씩 감소할 예측되며 원화 기준 단가도 15%, 20%가량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다만 “순환 휴직을 비롯한 주요 비용 감축, 유류비 감소 등에 따라 비용 관리가 본격화되면서 영업손실은 545억원 수준으로 소폭 축소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현재 제주항공은 약 700억원의 자금 지원을 받은 상태로, 이스타항공 인수를 위한 지원금 1700억원은 별도로 인수 확정 시 지급될 전망인데 제주항공의 운영자금과는 별개로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