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2주기 한의학교육 평가·인증 획득
상태바
대구한의대, 2주기 한의학교육 평가·인증 획득
  • 김찬규 기자
  • 승인 2020.05.1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주기 한의학교육 평가 인증에서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는 모습.(오른쪽부터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 안희덕 한의과대학장)
제2주기 한의학교육 평가 인증에서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는 모습.(오른쪽부터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 안희덕 한의과대학장)

[매일일보 김찬규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한의과대학은 최근 한국한의학교육평가원에서 실시한 “제2주기 한의학교육 평가·인증”에서 4년 인증을 받았다.

한의학교육 평가인증은 전국 12개 한의과대학 및 한의학전문대학원을 대상으로 한의학과에 대한 평가를 통해 한의학 교육수준을 향상시키고 우수한 한의학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제1주기 한의학교육 평가인증이 한의학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거버넌스 구성을 중심으로 이뤄졌다면 제2주기 평가인증은 △프로그램 운영체계 △교육·교수·학생 △시설 및 설비 등 교육성과 및 역량기반의 한의학 교육프로그램 확대를 중심으로 평가가 진행되었다.

대구한의대는 15개 부문, 24개 항목, 80개 평가 요소에 대한 현장평가를 받았으며, 그 결과 2014년 1주기 평가에서 5년 인증에 이어 2주기 평가에서는 2020부터 2023년까지 4년 동안 인증을 받게 됐다.

이번 4년 인증은 한국한의학교육평가원이 제시한 평가인증기준을 모두 충족하고, 한의학 교육프로그램의 질적 개선을 위해 효율적인 실천 방안을 수행하고 있는 대학임을 뜻한다.

특히, 국내외 최초의 침과 약의 병용 효과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는 간질환 한약 융복합활용 연구센터(MRC)와 75회 한의사 국가시험 수석 합격 및 응시학생 전원 100% 합격 등 학생 및 진로지도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대구한의대 안희덕 한의과대학장은 “이번 평가 인증으로 2023년까지 4년간 우수한 교육여건을 대외적으로 공인받게 되었으며, 한의학과를 기반으로 한방산업 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다.”면서“평가 인증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교육여건 개선 및 교육의 질 제고에 매진해 전국 최고의 한의과대학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