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반포3주구에 조경 역량 ‘집중’…2만㎡ 규모 자연숲 조성한다
상태바
삼성물산, 반포3주구에 조경 역량 ‘집중’…2만㎡ 규모 자연숲 조성한다
  • 전기룡 기자
  • 승인 2020.05.1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 차세대 조경그룹 ‘슈퍼매스 스튜디오’와 협업
네 가지 ‘가든 스타일’, 동별 프라이빗 정원에 적용
삼성물산이 축구장 약 3배 크기의 자연숲 등 특화된 조경 디자인을 반포3주구에 제안했다. 사진=삼성물산 제공
삼성물산이 축구장 약 3배 크기의 자연숲 등 특화된 조경 디자인을 반포3주구에 제안했다. 사진=삼성물산 제공

[매일일보 전기룡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반포아파트3주구(반포3주구)에 조경 역량을 집중한다. 특히 해당 단지에는 축구장 3배 수준의 자연숲이 조성될 계획이다.

삼성물산은 반포3주구의 특화 조경을 위해 ‘슈퍼매스 스튜디오’와 손을 잡았다고 11일 밝혔다. ‘슈퍼매스 스튜디오’는 뉴욕의 차세대 조경 그룹이다.

먼저 단지 중앙에는 축구장 약 3배 크기의 자연숲(2만㎡ 규모)을 조성한다. 아파트 단지에서 찾아보기 힘든 자연숲인 만큼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가치가 올라갈 것으로 점쳐진다.

또한 울창한 자연숲 사이에 위치한 썬큰 정원에는 워터스크린 등이 설치된다. 해당 공간에 물놀이 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만큼 입주민들은 가족들의 여가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삼성물산의 래미안 조경 콘센트인 ‘가든 스타일’도 적용된다. △어반-시크 △에코-내츄럴 △네오-클래식 △모던-레트로 등 네 가지 스타일 가운데 입주민 선호도에 따라 각 동별 프라이빗 정원이 조성된다.

한강과 연계되는 반포천은 차별화된 경관 개선과 수질 개선을 통해 입주민들이 산책을 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디자인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삼성물산은 수생식물과 관찰데크가 어우러진 리버가든을 조성하고 디스커버리 캠핑리조트 운영사와 함께 캠핑스쿨, 숲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에너지 생산 교육 프로그램 등 자연과 함께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입주민들에게 제안했다.

또한 주변 반포천 산책로를 포함해 단지에서 반포천과 한강으로 이어지는 약 5km의 강변 보행 네트워크가 조성되기에 반포3주구만이 가진 장점을 최적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아파트 조경 트렌드를 선도해 온 래미안의 기념비적 작품으로 만들 것”이라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올라가는 조경 디자인을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담당업무 : 건설 및 부동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