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 움직임 시작
상태바
구미시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 움직임 시작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0.05.07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랜드·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등 공공시설 순차적 운영 재개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는 45일간 이어지던 사회적 거리 두기가 5월 6일부터 생활 속 거리 두기 체제로 전환됨에 따라 지속적인 방역 분위기를 이어가는 동시에 공공시설들을 순차적으로 개방하면서 사회적, 경제적 생활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움직임을 시작한다.

5월 5일 어린이날 ▲구미 에코랜드의 개장을 시작으로 5월 6일에는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체육시설(수영장 제외) ▲구포 생활체육공원 ▲신라불교초전지(기념관) ▲박정희대통령생가 주변시설(민족중흥관, 보릿고개체험장) ▲야은역사체험관 ▲동락신나루 ▲장난감도서관(놀이프로그램 제외)이 운영에 들어갔고, 5월 7일에는 ▲금오산도립공원 야영장이, 5월 8일에는 ▲낙동강체육공원 구미캠핑장 ▲로컬푸드 금요장터(금오산 대주차장)이 순차적으로 운영을 재개한다.

낙동강체육공원 캠핑장 예약은 5월8일 오전 10시에 하고 이용은 오후 2시부터하며 자전거 대여소는 5월 6일부터 기타 체육시설은 5월 12일부터 에약, 이용이 가능하다.

다른 공공시설에 대해서도 생활방역체계 지침 준수 범위 내에서 비교적 감염 위험이 적은 실외 분산시설과 실내 분산시설 위주로 우선 개방하고, 문화예술회관이나 복지관, 수영장 등 실내 밀집시설은 코로나19의 진정세를 지켜본 후 정부지침에 따라 시설별 방역지침을 마련하는 대로 운영을 재개할 방침이다.

구미시는 “높은 시민의식을 바탕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안전하게 시설을 운영하는 한편, 공공시설 운영 재개를 시작으로 시민들의 일상과 경제생활도 하루 빨리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미 공공시설 재개관 일정 – 5. 6. 기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