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새로운 도약 협력 다짐
상태바
천안시-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새로운 도약 협력 다짐
  • 조남상 기자
  • 승인 2020.05.0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5일 국회의원 당선인과 상견례 및 간담회 개최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시가 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과 간담회를 열고 지역현안 해결과 국비예산 확보 등 새로운 도약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이 국회의원 당선인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이 21대 국회의원 당선인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상돈 시장을 비롯해 시 간부공무원과, 박완주(천안시을) 국회의원, 문진석(천안시갑)·이정문(천안시병) 국회의원 당선인 등이 참석했다.

상견례를 겸한 이번 간담회는 ▲천안시 일반현황 ▲2021년 정부예산 확보 주요사업 ▲주요 현안사항 등에 대해 공유 및 논의하고,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위기 극복 등 다양한 지역현안에 대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는 시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사회간접자본(SOC) 사업, 미래성장동력 산업, 도시 재생, 문화·체육 분야 등 2021년 국비 확보 대상 75개 사업, 9724억원에 대한 추진상황과 당위성을 설명하면서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박상돈 시장은 “국회 일정 등 바쁘신 중에도 어려운 시간 내 주신 국회의원 당선인께 감사드리고,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만큼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재원마련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앞으로 천안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천안 조남상기자/cooki79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