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황금연휴 여객선 안전확보로 원활한 운항
상태바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황금연휴 여객선 안전확보로 원활한 운항
  • 박웅현 기자
  • 승인 2020.05.0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인 5월 황금 연휴를 즐기기 위해 섬 지역을 방문하는 가족단위 관광객 모습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사장 이연승)은 지난 황금연휴 기간을 대비한 여객선 안전관리 강화에 나서 안전한 바닷길 확보에 총력을 기울였다.

보령지사 운항관리센터는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매항차 마다 항해계기 및 기관설비 등 철저한 출항 전 안전점검과 편의시설 등에 대한 중점점검을 갖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 철저히 준비 중이다.

특히 5월 가정의 달 첫 황금연휴에 코로나 19로 국외 여행객이 국내로 발길이 이어지면서 섬을 찾는 가족 단위의 여행객이 모처럼 증가해 활기를 띠었다.

이 기간 양호한 해상기상으로 수송 또한 결항 없이 이루어져 대천~영목항로 1,950명, 대천~장고도항로 4,672명, 대천~외연도항로 2,221명 총 8,843명이 대천연안여객선터미널을 이용하여 섬을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문규 보령지사 운항관리센터장은 연휴 기간에 여객선 안전관리와 코로나 19 관련 예방을 위하여 수시로 선원을 독려하고,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조 체제 유지와 철저한 운항관리로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원활한 여객수송이 이루어졌다며, 앞으로도 운항관리업무 수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단에서는 SNS 운영을 통해 여객선 운항 현황을 실시간 제공 중이다.

 

보령=박웅현 기자 seoulca19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