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교육용 콘텐츠 '우리 악기 가까이 보고 듣기' 유튜브 공개
상태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교육용 콘텐츠 '우리 악기 가까이 보고 듣기' 유튜브 공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0.04.2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방 1열에서 우리 악기 쉽고 재미있게 배워요”
4월 24일과 5월 1일 오전 11시, 랜선 국악 교실 오픈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코로나19로 온라인 개학을 맞아 원격수업에 참여하는 초등학생을 위해 국악 교육콘텐츠 <우리 악기 가까이 보고 듣기>를 4월 24일과 5월 1일 오전 11시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국악 교육콘텐츠 '우리 악기 가까이 보고 듣기' 가야금

<우리 악기 가까이 보고 듣기>는 초등학교 3~6학년 음악 교과 과정에서 다루는 국악 중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선율 악기인 가야금, 거문고, 해금, 대금, 피리를 ‘감상판’과 ‘해설판’으로 구성한 총 10편의 영상을 선보인다.

김죽파류 가야금산조 연주
김죽파류 가야금산조 연주

감상판은 가야금 산조, 청성자진한잎 등 산조 또는 정악곡 중 악기 특색이 돋보이는 다섯 곡을 중심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해설판은 각 악기의 재료와 음색의 특징, 악기 연주법을 쉽고 재밌는 해설을 더해 소개한다.

정성숙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이사장은 “이번 영상은 온라인 수업 중인 초등학생은 물론 음악 교과 과정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하는 교사까지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다”라며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우리 음악을 흥미롭고 즐겁게 경험하는 장이 열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