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안양 청년드림 가이드북 발간
상태바
2020 안양 청년드림 가이드북 발간
  • 전길헌 기자
  • 승인 2020.04.2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청년정책 총망라. 정부·경기도 추진전략도 소개
최대호 안양시장 “청년층에 희망 안겨주길”

[매일일보 전길헌 기자] 청년도시 안양시가 금년도 청년정책을 총 망라한 ‘2020 안양 청년드림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책자형인 청년드림 가이드북은 청년이 찾아오는 도시 안양비전을 바탕으로 청년자립, 청년성공, 청년행복 등 3개 분야로 구성됐다.

청년자립 분야는 청년의 시정참여와 청년공간 운영 및 청년활동 활성화 등 소통에 초점이 맞춰졌고, 청년성공 분야는 청년층의 취업과 창업, 직장체험 등이 핵심적으로 정리됐다.

청년층 눈높이에 맞춘 문화, 주거복지, 안정적 생활기반 조성 등은 청년행복 분야에서 열거했다.

이 가이드북은 경기도와 중앙정부가 추진하는 청년관련 정책도 소개하고 있다.

청년 마이스터통장과 청년노동자 통장, 청년복지포인트, 창업 및 취업성공패키지,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 해외취업지원, 국민내일배움카드, 청년우대형 주택청약 종합저축, 신혼부부 전용 전세자금 대출 등 27개 사업을 그림과 도표를 곁들여 편집, 이해를 돕는다.

3천부가 발간된 가이드북은 시․구청과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도서관, 관내 대학교, 청년공간 등에 배포됐다.

시는 홈페이지에도 게시해 서비스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을 청년도시로 가꾸기 위해 다양한 청년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 가이드북이 청년층에게 희망을 가져다주고 관계당국과 소통하는 매개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