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개별공시지가 365 의견청취 서비스 제공
상태바
인천 연수구, 개별공시지가 365 의견청취 서비스 제공
  • 김양훈 기자
  • 승인 2020.04.2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연수구청 전경
인천 연수구청 전경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연수구가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언제든 의견제출과 이의신청을 할 수 있는 ‘개별공시지가 365의견청취 서비스’를 시작한다.

그 동안은 매년 5월말 결정되는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의견제출 기간과 이의신청 기간 외에는 의견반영이 제한됐다. 이에 구에서는 법정기간 외에도 의견을 제출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해 구민들의 의견수렴에 나선다.

이를 위해 구는 구청 홈페이지에 개별공시지가 ‘365 의견청취’ 민원게시판을 만들어 구민들이 언제든 의견을 제출할 수 있도록 창구를 개설했다.

이와 관련, 의견제출은 연수구 홈페이지에 접속해 분야별정보 > 주택/토지/부동산 > 개별공시지가 ‘365일 의견청취’에서 의견서 및 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토지정보과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한 민원은 재검토 후, 다음해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 기간 내에 정식으로 접수한 후 감정평가사 재검증 및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개별 통지 할 예정이다.

더불어 의견제출 작성 시 문자(SMS)알림 서비스 동의서를 제출하면 개별공시지가 및 지가일정 등도 문자서비스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연수구 관계자는 “주민의 재산권과 관련있는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을 듣고 이를 반영하기 위한 것”이라며, “구민과 소통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행정 추진으로 주민 편익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