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지방산림청, 산불방지에 총력을 기울인다!
상태바
남부지방산림청, 산불방지에 총력을 기울인다!
  • 정재우 기자
  • 승인 2013.04.0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명․한식 전후, 연중 산불발생 위험

[매일일보]

남부지방산림청(청장 김판석)은 연중 산불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청명・한식 전후 기간(4월 4일부터 4월 7일 까지)동안 전행정력을 집중하여 산불방지 활동에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산림청에서 발표한 산불발생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연간 387건의 산불이 발생하여 734㏊의 피해가 발생했는데 그중 청명․한식이 있는 4월에만 107건(28%)이 발생하여 축구장 크기의 631배에 달하는 442㏊(60%)의 산림이 잿더미로 변했다는 것이다.

 

특히 30ha이상의 대형산불 34건 중 22건이 4월에 발생하고 그중 11건이 경북지역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나 남부지방산림청에서는 청명․한식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하고 전 직원 200여명과 패트롤팀, 감시원 등 420명을 투입해 주말과 휴일을 반납하고 산불방지에 발 벗고 나섰다.

 

남부지방산림청에서는 청명․한식을 전후해 성묘객과 영농준비로 인해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질 것으로 보고, ▷산림 접해있는 지역에서 소각행위를 하거나 ▷산림 안에서 취사․흡연 ▷버너․라이터 등의 화기 사용 ▷입산통제구역 무단입산 등을 집중 단속할 방침이다.

 

남부지방산림청 김판석 청장은 “산불 위험은 누구나 잘 알면서도 아차 하는 방심으로 일어난다”며 “지금은 시기적으로 작은 불씨도 쉽게 큰 산불로 번질 수 있는 만큼 산불예방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