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보험, 공식 SNS 채널에 건강정보 확대 개편
상태바
라이나생명보험, 공식 SNS 채널에 건강정보 확대 개편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0.04.0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라이나생명보험 제공
사진=라이나생명보험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은 헬스케어를 주제로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개편하고 건강정보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SNS 개편에서는 기존 구성에서 건강에 대한 비중을 크게 늘렸다. 특히 암과 치매 등 한국인에 많은 질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3월 유튜브와 페이스북, 블로그 개편에 이어 4월부터는 인스타그램도 운영 한다.

페이스북 채널에서는 ‘셀프체크 in 건강’, ‘사소한 건강 꿀팁’과 같은 코너를 통해 고객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암 치료에 부작용이 적고 고통 경감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표적항암치료제와 같은 신약 치료법 등의 의학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 유튜브 채널 ‘성장하는 어른들을 위한 지적인 수다’(성어지수)는 그동안 인문학 중심에서 인문학과 건강을 융합한 컨텐츠를 새로 선보인다. ‘건강 인문학’을 주제로 의사, 쉐프, 음악가, 시인, 대학교수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한다. 뇌과학자인 이시형 박사가 1회에 출연해 건강한 감정조절 하는 법과 은퇴를 앞둔 세대에게 제 2인생을 사는 법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암 전문가가 출연해 ‘암 투병과 극복 이야기’라는 주제로 2세대 표적항암제 등 다양한 신항암 치료제’의 소개와 장점을 알리는 영상도 제작할 계획이다.

이달 중에는 인스타그램 채널을 새로 오픈 할 계획이다. 건강한 삶을 위해 필요한 4가지를 ‘식동휴락’이라는 테마로 구성한다. 올바른 식습관(식), 규칙적인 운동(동), 충분한 휴식(휴), 즐거운 행복감(락)이라는 주제로 생활 속 헬스케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