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동안 얼굴 유지하는 피부과 시술로 써마지·울쎄라 ‘각광’
상태바
[기고] 동안 얼굴 유지하는 피부과 시술로 써마지·울쎄라 ‘각광’
  • 황종익 아이디피부과 원장
  • 승인 2020.04.0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종익 아이디피부과 원장(피부과 전문의).
황종익 아이디피부과 원장(피부과 전문의).

[매일일보] 최근 동안 외모와 관련한 사회적 관심이 늘면서 피부과에서 써마지와 울쎄라를 찾는 환자도 지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다. 울쎄라와 써마지효과는 얼굴리프팅이나 얼굴주름리프팅, 피부탄력 개선 등에서 나타난다.

써마지는 타이트닝 효과를 줄 수 있는 시술로 고주파 전류를 이용해 조직의 응고로 눈가 및 안명상 주름에 효과가 높다고 알려져 있다.

피부과에 따라 조금씩 상이하지만 써마지의 경우 4세대 장비를 이용하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이 전문의들의 평가다.

아이디피부과에서 사용하는 써마지FXL 시술은 4세대 AccREP™ Technology 기술이 적용돼 시술시간이 기존과 비교해 절반가량 줄어든 30분 이내로 마무리된다. 또 현존하는 리프팅 시술 중 뛰어난 타이트닝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기존의 단점으로 지적된 통증도 통증완화 기술을 이용 상당 부분 감소했다.

써마지의 가장 큰 장점은 부분별 시술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대표적으로 눈가 전용 아이팁 0.25㎠을 사용하면 눈가 주름 완화와 눈가 및 눈꺼풀 콜라겐 재생에서 일반 써마지팁과 비교해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동안 피부에서 눈가 주름이 차지하는 비율도 상당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에 대한 호평가가 많다.

써마지 시술 이후 사후 관리도 써마지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1개월 차에 상태체크와 함께 유지레이저, 유지관리를 더하고 5개월 차 상태체크와 유지레이저, 유지관리 관리를 받으면 단순 써마지 시술만 받는 것보다 지속시간이 길게 나타날 수 있다.

울쎄라 역시 얼굴주름리프팅이나 얼굴리프팅으로 유명한 시술이다. 해당 시술은 피부 깊은 층까지 끌어 올려주는 초강력 리프팅 효과를 특징으로 고민 부위에 조사해 리프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강력한 효과를 보인다.

최근에는 울쎄라 시술도 지속시간 및 유지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고안됐다. 특히 ‘울쎄라쿼트로’라는 시술은 기존 울쎄라 시술에 3개월차에 상태체크와 함께 인모드 2가지모드 그리고 유지관리를 통해 1년 이상 만족도로를 높이는 시술이다.

실제로 아이디피부과에서 내원 시술 고객 1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울쎄라쿼트로 시술이 리프팅 효과나 유지력, 피부컨디션 등에서 가장 우수하다고 응답하는 비중이 높았다.

울쎄라쿼트로 여성 지원자들의 경우 얼굴리프팅 및 피부탄력이 개선됐다고 답변한 비율은 100%였다. 피부결 개선은 95%, 잔주름 개선 88%, 타이트닝 효과 95%가 개선됐다고 응답했다.

울쎄라를 이용한 얼굴주름리프팅 시술은 HIFU 기술로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타켓층인 smas층에 에너지를 도달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방법이다.

다만 써마지와 울쎄라를 통한 얼굴리프팅 시술 시 주의해야 할 부분도 있다. 특히 해당 시술들은 진피층부터 근막층까지 타켓팅해 시술하는 방식으로 개개인의 연령이나 노화 진행 상태, 지방층의 두께나 근막 위치까지 정확하게 파악해야 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러한 이유로 피부 해부학적 구조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상태로 시술하거나 정품 팁이 아닌 재상용 팁을 이용해 시술 받게 되면 볼꺼짐 등의 부작용에 노출될 수 있다.

즉 울쎄라나 써마지효과를 극대화해 피부탄력을 개선하려면 합법적인 의료시술에서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시술 받아야 한다.

써마지나 울쎄라는 사후 관리 등에 따라 효과나 유지력 등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해당 시술들은 피부탄력 개선이나 얼굴주름리프팅을 위해 직접 피부에 하는 시술만큼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상담과 시술이 동반돼야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