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3일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상태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3일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04.0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16일 1순위 청약·주거용 오피스텔 8일 청약 접수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현대건설이 3일 대구 중구 도원동 3-11번지에 공급하는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은 지하 6층~지상 49층, 아파트 4개 동 894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1개 동 256실 등 총 1150가구로 구성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84~107㎡로 △84㎡ 534가구 △99㎡ 90가구 △107㎡ 270가구, 주거용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단지는 입주자들이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평면을 다양하게 구성했으며, 각 세대는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아파트 전용 84㎡는 남측향 위주로 배치했다. 발코니 확장시 침실1에 드레스룸을 배치했고 드레스룸에는 시스템 선반을 제공한다. 주방 옆으로는 다양한 식료품 및 주방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팬트리를 설치한다.

전용 99㎡는 전 세대에서 유일하게 알파룸을 제공한다. 알파룸을 활용해 부피가 큰 짐이나 계절용품까지 체계적으로 수납할 수 있는 ‘알파룸을 활용한 수납공간 강화형’ 평면(유상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전용 107㎡는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이나 가족 수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을 가능하도록 했다. 거실의 천장고는 일반 천장고 수준인 2.3m 보다 높은 2.5m에 우물천장 10cm 더해져, 총 2.6m의 높이로 개방감을 높였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남측향 위주로 배치했다. 침실 3개, 욕실 2개의 구조로 소형 아파트 대체평면으로 조성된다. 특히 모든 실에 외부 테라스가 제공된다.주거용 오피스텔은 풍부한 수납공간과 실용성 높인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현관 입구 양쪽에 신발장이 마련되고 ㄱ자형의 주방 설계를 적용했으며 아일랜드 식탁을 제공한다. 침실1과 거실 2개소에 시스템 에어컨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또 가변형 벽체를 통하여 가족 구성원에 따라 하나의 통합형 침실 또는 두 개의 침실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침실1에서 드레스룸으로 이어지는 공간에는 가구도어가 설치돼 공간 분리 효과를 볼 수 있다.

피트니스, 샤워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의 운동 관련 시설은 물론 남녀독서실, 북카페(작은 도서관), 키즈&맘스카페, 게스트하우스, 코인세탁실 등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된다. 주차공간을 지화하하고 단지 내에는 어린이놀이터와 다양한 식물과 수목이 식재된 에코 산책로드를 마련했다.

힐스테이트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가 적용된다. 생활 편의성을 높여주는 엘리베이터콜, 스마트폰 키 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소등지연스위치, 음식물쓰레기 탈수기 등이 설치된다.

청정 시스템도 도입된다. 세대 내 HEPA 필터(공기청정기급) 전열교환기가 설치되며, 현관에 에어샤워 시스템(유상옵션), 미세먼지방충망(유상옵션) 등이 제공된다. 대구 중구와 북구의 중심 생활권과 맞닿은 더블 생활권 입지에 속한 이 단지는 롯데백화점 대구점, 대구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 대구점 등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대구동산병원, 서문시장,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CGV, 대구오페라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도 가깝다.

단지 바로 옆에 제1수창공원과 제2수창공원이 있으며, 약 12만 8,700㎡ 규모의 달성공원이 인접하다. 단지 바로 옆에 수창청춘맨숀, 대구예술발전소 등이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수창초등학교가 있고 단지 내 상업시설에 유명 사립교육기관인 종로M스쿨 본원 직영이 개원할 예정이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도시철도 3호선 달성공원역 1번 출구가 단지 바로 앞에 있는 역세권 이며, 단지 인근으로 태평로, 국채보상로, 신천대로, 신천동로 등 도로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대구권 광역철도(2022년 개통예정) 및 KTX·SRT 서대구역(2021년 개통예정)도 계획돼 있다.

청약일정은 오는 14일 특별공급 시작으로 16일 1순위 청약, 17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23일에 발표하며, 계약은 5월 4일부터 5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8일부터 20일까지 청약을 받으며, 22일(수)에 추첨 및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은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진행한다.

현대건설은 예비 청약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과 함께 영상도 유튜브 채널인 ‘힐스캐스팅’을 통해 공개한다. 입주는 2024년 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